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은 몸에 좋은 꿀 마늘을
정말 오랜만에 만들었어요

이제 블로그 시작한 지 11일 차인데

남편이 제가 블로그 시작하기 전부터

꿀 마늘 좀 다시 만들어 달라고 노래를 불렀는데

이제야 해주네요...

블로그가 사람을 좀 부지런하게 해주네요(?)ㅋㅋ 

사실 꾸준히 만들어 먹어야 되는 건데

꾸준히라는게 참 힘드네요

다시 만들어 먹기 시작했으니

이제는 정말 꾸준히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꿀마늘은 생마늘을 꿀에 절이기도 하고

구운 마늘을 꿀에 절이기도 하고

찐 마늘을 절인 후 으깨서
한수저 씩 먹기도 하더라고요

저는 오늘 그냥 찐 마늘로 꿀 마늘을 만들었어요

마늘을 쪄서 만들면 하나도 맵지 않아요

 

 

 

재료: 마늘, 꿀, 소독한 유리병

 

 

 

 



마늘은 60개 정도 까서 한번 씻어 줬어요


 

 

 

 



물이 끓으면 마늘을 넣어
뚜껑 닫고 10분 동안 쪄준 후
불 끄고 5분

그 상태로 뜸 들여 주세요



 

 

 

 



15분 후 냄비 뚜껑을 열어서
물기가 어느 정도 날아가게
그 상태로 두세요


 

 

 

 



키친 타올을 깔고

마늘을 올려
다시 한번 물기가 마를 수 있게 해 주세요


 

 

 

 

 


소독한 유리병 (물기 없는 상태)에
차곡차곡 담아 주세요



 

 

 

 



꿀로 마늘을 덮어 주세요


 

 

 

 

 

요렇게 완성됐습니다
건강에는 너무너무 좋은데
만들기는 참 쉽죠잉 ㅋㅋ
어떤 분은 삼일 만에 바로 먹기도 하고

어떤 분은 일주일 후에 먹기도 하고
먹는 횟수도 조금씩 다 다른데
저 같은 경우는
실온에서 3일
냉장고에서 4일 보관 후
아침 공복세알씩 먹는답니다
점점 오래 둘수록
마늘이 쫀득쫀득 해져서 맛있더라고요

마늘은 꿀과 함께 먹으면 효능을 극대화해서

더 좋다고 해요
다들 꿀 마늘 만들어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꿀마늘 효능

 

항암작용

근육 강화

혈관질환 예방

살균, 항균 작용

정력 증강 및 피로 회복

면역력 향상

노화방지, 항염 작용

뇌혈관 질환에 도움
고혈압 조절에 도움
혈액순환 개선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