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비트에 철분이 많아서 그런지
산후 조리원에 있을 때 비트 주스를 갈아줬어요
집에 가니 엄마도 비트를 갈아주셨구요ㅎㅎ
그냥 비트 주스로 마실 때는 맛이 별로 였는데
비트+잘 익은 바나나+우유
이렇게 조합하니 너무 맛있어졌어요


 

 



일단 비트를 깨끗이 씻어서 감자칼로 껍질을 까줬어요
모든 칼이 그렇지만 감자칼도 정말 조심히 쓰세요 무섭...
비트 개수는 상관없어요
저는 미리 쪄서 냉동고에 넣어두고 먹으려고 한 번에
두 개 손질했어요
비트는 잘 쪄질 정도로 원하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냄비 뚜껑 닫고 15분 미만으로 쪄줬어요
뚜껑 열어서 한 김 식혀 놓고요~

비트를 찌는 이유는 소화기가 약한 사람들은
생으로 먹었을 때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쪄서 먹는 게 좋고 또 비트를 쪘을 때
비트의 효능이 더 극대화된다고 해요


 

 

 



바나나는 검은 반점이 생길 때까지 익혀줬어요
바나나의 검은 반점은 슈가 스폿이라고 불리는데
검은 반점이 생길수록 당도가 올라가서
시럽을 따로 넣을 필요가 없거든요
비트는 네 조각 넣어주고 바나나는 두 개 넣어줬어요
우유는 300ml 넣어 줬어요


 

 

 



열심히 갈아줍니다
비트 조각이 안 보일 때까지!


 

 

 

 

짜잔~ 색깔이 참 곱죠
원래는 머그컵에 따라서 꿀꺽꿀꺽 마시는데
예쁜 색깔 잘 보이라고 투명 컵에 따라봤어요 ㅎㅎ
애기 꺼 한잔
제 것 한잔
총 두 잔이 나왔어요
애기는 이렇게 스무디 만들어서 유산균 가루
넣어주면 참 좋더라고요
우리 집 애기는 믹서기 소리만 나면 무조건 자기껀줄 알아요
제가 믹서기만 들어도 빨리 내놓으라고 난리 가나요
뭘 했어야 주지ㅜㅜㅋㅋ
혹시 비트 손질이 귀찮으신 분들은
비트 가루도 있으니 비트 가루로 만들어 드셔 보세요


비트 효능

혈액순환에 탁월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제거 효과
혈관질환 개선
노폐물 배출
만성 염증 예방 관리에 도움
철분과 비타민 다량 함유


검은 반점 바나나 효능

숙성된 바나나에는 종양 괴사 인자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를 사멸하는 효능이 있음
​면역력 상승​
생리통 완화와 빈혈에 도움
위궤양 증상과 속 쓰림에 좋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