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박명수 님이 딸을 위해 만들어 준다는 팬케이크를
무도에서도 만든 적이 있었어요
그때 무도 보자마자 따라 만들어 먹어보고
며칠 전에 과일가게에서 딸기 보니까 생각이 나서
오랜만에 다시 만들어 봤어요


재료

핫케익가루, 계란, 우유, 바나나, 딸기, 버터
메이플 시럽


 

 



반죽은 계량 없이 계란 한알 넣고 우유 좀 넣어서
걸쭉한 상태로 만들어 줬어요
다행이 딱 필요한 세장이 나와 줬어요 휴~
팬은 오일 살짝 넣고 키친타월로 닦아줬고요
저는 일정하고 예쁜 모양을 위해
틀을 사용 했어요
틀에도 오일을 발라줬어요
약불 유지하면서 기포가 저렇게 올라왔을 때
뒤집어서 구워주세요
팬케이크는 세장 준비 해 놓고요


 

 



바나나와 딸기도 썰어 주세요


 

 



팬케이크 한 장 깔고
바나나도 깔아 주세요

(호주는 지금 여름이라 더워서 바나나가 빨리 익길래
조금씩만 사다 놔서 겨우 하나 남은 걸로 만들었는데
아기가 옆에서 바나나 내놓으라고 그래 싸서
바나나가 조금씩 줄고 있어요...)


 

 



겨우 남은 바나나는 버터에 구워 주세요


 

 



두 번째 장 올리고 딸기를 먼저 둘러주고
가운데 버터 바나나를 놓고
남은 팬케이크 한 장 올려 주세요


 

 

 

남은 딸기로 데코도 하고
메이플 시럽 뿌려서 완성했어요
제 입맛에는 구운 버터 바나나 부분이
정말 맛있었는데
이번에 바나나가 너무 부족했네요ㅜㅜ

휘핑크림과 아이스크림의 유혹이 있었지만
꾹 참았네요 휴
가끔 팬케이크가 땡길 때면 견과류만 잔뜩 넣고
대충 구워 먹어도 땅콩빵 맛이 나서 맛있는데
명수 옹 팬케이크도 너무 맛있어서
아기가 더 크면 간식으로 자주 해주지 싶어요
아~~~ 그리운 무한도전


 

 




참 메이플 시럽은 개봉하면 꼭 냉장보관하세요
저는 몰라서 실온 보관 했다가 변해서 하나 버리고 다시 샀어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