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리 잘하기로 소문난

성식이형도 유튜브 채널이 있더라고요

요리도 알려주고 이것저것 올리신다는~

암튼 알고리즘의 선택으로 뜬

성시경의 돼지고기 생강구이 덮밥

일본 이름은 쇼가야끼라고 한다네요

만드는걸 쭉 보니 별로 어려울 건

없길래 한 끼 식사로 따라 만들어 봤어요

성시경 님도 정확한 계량은 안 하더라고요 ㅎㅎ

역시 요리 고수👍

 


재료- 벌집 삼겹살, 생강, 맛술(미림)

간장, 설탕, 물이나 육수, 양파, 오일, 소금, 후추


 

 

01

 

벌집 삼겸살과

다진 생강을 준비해 주세요

 

 

 

02

 

다진 생강은 3조각 정도

(숟가락 1큰술 가득)

소스 기본은 1:1:1:1

저는 삼겹살 440g 전부 다 사용했고

간장 6큰술, 미림 6큰술

설탕은 2큰술만 넣었어요

그리고 물은 간장과 동량 넣으라고 해요

 

(물 대신 다시마 물이나 가스오브시 육수 or

멸치육수를 넣으면 향과 감칠맛이 더해짐)

 

설탕이 녹도록 잘 섞어 주세요

 

 

 

 

03

 

양파 1개를 썰어서

달군 팬에 기름 두르고

후추를 살짝 뿌린 후

중불에서 투명하게 볶아 주세요

다 익으면 한쪽에 잠시 옮겨 주세요

 

 

 

04

 

삼겹살은 후추만 살짝 뿌려

약한 불에서 천천히 굽는 게

포인트

고기가 80% 정도 익으면

양념장을 넣어가며 조려 주세요

 

*양념장 한 번에 넣지 말 것!

 

 

 

05

 

중간중간 양념장을 뿌려가며

본인 입맛에 맞게 간을 봐주세요

 

 

 

06

 

밥을 적당히 깔고

고기를 올려 줍니다

팬에 남은 양념장을 조금 넣어주고

다시 양파를 구워 주세요

 

*저는 만들어둔 소스가 

조금 남았어요

 

 

07

 

고기랑 양파까지만 올리면 굉장히

볼품없는데

가운데 계란 노른자 하나

톡 까서 올려주고

대파와 통깨로 마무리하니 살아나네요

 

 

 

성시경 님처럼

노른자랑 적당히 비벼서

먹으니 엄청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김치랑 먹으래서 김치랑 먹었어요

말 잘 듣는 편 ㅋㅋ

 

 

 

한 그릇 요리로 아주 만족스럽네요

대신 밥은 적당량만 넣으세요

남편은 고기를 많이 줬어도

밥을 많이 넣었더니

싱겁다고 하네요

제거는 아주 딱이었는데 말이죠 ㅎㅎ

그리고 양파 좋아하시면

양파는 조금 더 써도 좋을 거 같아요:)

성식이형 좋은 레시피 감사 감사

 

 

 

 

 

 

간단한 한그릇 요리 양배추 덮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언니가 양배추 덮밥 레시피를 알려줘서 만들어 봤는데 간단한 한 그릇 요리로 너무 괜찮아서 공유해 봐요 만드는 과정도 맛도 쵝오👍 야채가 듬뿍 들어가서 혼밥 할때 건강 챙기기

arimarim.tistory.com

 

 

다이어트에 좋은 컬리플라워 두부 볶음밥

오늘의 요리 오늘의 다이어트 요리는 컬리플라워 볶음밥이에요 컬리플라워로 김치볶음밥, 닭가슴살 볶음밥 계란 볶음밥 등을 만들 수 있는데 저는 새우 볶음밥으로 택했어요 재료- 컬리플라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