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얼마 전에 생크림 김치볶음밥이라는 걸

보게 됐는데 프란이라는 먹방 유튜버님이 

먹방 할 때 자주 먹어서 알려진 거라고 해요

비주얼이 너무 좋아서

마침 집에 생크림도 있겠다

한번 만들어 봤어요

김치볶음밥은 본인이 해 먹는

레시피로 하면 되는데

저는 2017년도부터 김치볶음밥은

충격의 김치볶음밥 레시피로 정착해서

충격의 김치 볶음밥 레시피로 만들었어요 ㅎㅎ

 


재료- 익은 김치, 스팸, 밥, 물엿

고춧가루, 다시다, 식용유, 생크림, 모짜렐라 치즈


 

 

01

 

스팸과 김치를 작게 잘라 준비해 주세요

저는 김치는 미리 잘라서 통에 

담아 놓은걸 사용했어요

 

 

02

 

불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기름 두르고

익은 김치 2/3 주걱, 스팸 적당히

물엿 1큰술, 고춧가루 2/3 큰술

다시다 2/3 큰술을 넣어 주세요

 

 

*1인분 기준으로 적었어요!

충격의 김치볶음밥 원조 레시피는

스팸아니고 참치인데

스팸으로 만들어도 넘 맛있어요~

 

 

03

 

밥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불을켜고 볶아 주다가

재료들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중불로 줄인 후

밥을 넣고 볶아 주세요

저는 2인분이라 두 공기 넣었어요

 

* 볶을 때 찬밥이면 더 좋음

 

 

04

 

밥과 재료들이 잘 섞였으면

간을 보고 입맛에 맞으면

가운데 동그랗게 

생크림이 들어갈 자리를 만들어 주세요

 

 

 

05

 

약불로 줄이고

생크림을 부어주고

모짜렐라 치즈도 조금 추가해줬어요

파슬리 가루까지 뿌려서 마무리~

그리고 바로 불을 꺼주세요

 

생크림은 너무 많이 넣으면

혹시 느끼할까 봐 약 120ml 정도만 넣어줬어요

모짜렐라도 취향껏~

 

 

 

비벼 먹는 것보다는

가운데부터 크림이랑 밥이랑

적당히 떠먹는 걸 추천드려요

모짜렐라 치즈는 요리할 때 

다 녹이지 않아도

잔열에 의해 녹아서

먹으면서 쭈욱 쭉 늘어나더라고요

 

 

첫맛은 으음?이었는데

두 번째 수저부터 고소하고 부드럽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ㅎㅎ

일반 김치볶음밥과는 또 다른 맛으로 맛있어요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은

청양고추 다져 넣어서

좀 더 매콤하게 드셔도 좋을 거 같아요

간단하고 맛있게 한 끼 해결해서 좋네요😊

 

 

 

 

 

 

 

소스까지 만들어서 맛있게 먹는 오므라이스 레시피 :)

오늘의 요리는 냉파 요리로도 좋은 오므라이스예요 케첩보다는 소스를 만들어서 뿌려 먹으니 맛이 업그레이드 되네요 :) 재료 계란, 햄 or 베이컨, 애호박, 양파, 당근 굴소스, 케첩, 후추 소스 물

arimarim.tistory.com

 

 

춘장을 이용한 맛있는 짜장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춘장을 이용해서 짜장 소스를 만들고 볶음밥까지 만드는 과정을 올려 볼게요 볶음밥까지 만들려면 손이 좀 많이 가기는 하지만 맨밥에 먹는것 보다 맛이 훨씬 좋기 때문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