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이따금씩 뚝배기에 나오는

김밥천국 김치 날치알밥이 먹고 싶길래

집에 있는 재료들로

초간단하게 만들어 봤어요.


재료- 김치, 참기름, 밥, 크래미, 계란, 날치알

넣고 싶은 야채, 옥수수 (단무지), 김가루, 깨소금


 

01

 

우선 김치를 작게 잘라 

설탕 조금 넣고 볶아 줬어요.

계란 프라이 사진도 찍었는데

상상 속에서 찍었나 봐요...

 

 

 

02

 

뚝배기에 참기름 넉넉하게 

넣어 준 후

가스 불을 켜고 밥을 깔아 주세요.

 

 

03

 

저는 단무지가 없어서

단무지 색이라도 내려고 

캔 옥수수를 넣어주고

볶아 놓은 김치와 크래미,

다져서 냉동 해뒀던 야채 큐브를 올려 줬어요.

그 위에는 날치알 듬뿍 넣고

계란 프라이 해 놓은것도 올려 줬네요.

 

 

 

04

 

재료들을 다 올리고 있으면

타닥 타닥 소리와 함께

누룽지가 만들어지는 소리가 나요.

2~3분 후에 바닥에 누룽지가 충분히 

생겼을거 같아서 김가루와

깨소금 듬뿍 뿌려주고 마무리했어요.

 

 

 

비비기 전에 제대로 사진 한 장 찍고~~!!

 

 

제가 좋아하는 누룽지도 

만족스럽게 많이 생겼네요 :)

바닥이 다 누룽지 😘

 

 

집에 있는 재료만 넣고 대충 만들었는데너무 맛있네요. 😭(갬동의 눈물)

가끔은 대충 만들어야

더 맛있는 요리가 탄생하는 거 같아요.ㅎㅎ

 

 

볶음 김치를 좀 많이 넣었더니

간도 딱이에요. 👍

저는 사실 날치알 씹히는 것보다

누룽지 씹히는 게 더 좋아서

뚝배기 날치알밥을 좋아해요. ㅎㅎ

모짜렐라 치즈도 넣으려다가 깜빡했는데

다음번에는 치즈까지 넣고 만들어야겠어요.

 

 

 

 

 

 

 

 

쯔유없이 에비동 만들기/ 새우 돈부리/ 새우튀김덮밥

오늘의 요리 예전에 아르바이트할 때 남의 파트에서 가츠동 만드는 걸 어깨너머로 여러 번 봐서 가츠동을 집에서 만들어 먹기 시작했는데 가게에서 파는 거랑 똑같더라고요 :) 거기다 돈가스나

arimarim.tistory.com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 아보카도 날치알 비빔밥 만들기

2017년 여름 한국에 갔다가 돌아오는 비행기 타러 인천 공항에 갔어요 간단히 먹을걸 찾다가 명란 아보카도 비빔밥이 눈에 띄어 시켜봤죠 먹어보니 딱 제 스타일인 거죠ㅎㅎ 그래서 호주에서 가

arimarim.tistory.com

 

 

 

새우 필라프 만들기- 초간단 새우 볶음밥

오늘의 요리 주말 아침에 밥을 배부르게 먹고 점심에는 또 뭘 먹을까 하다가 오랜만에 새우 필라프를 만들었어요 사실 배불르면 안 먹으면 되는데... 안 먹기에는 또 뭔가 그래 가지고 굳이 열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