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춘장을 이용해서

짜장 소스를 만들고

볶음밥까지 만드는 과정을 올려 볼게요

볶음밥까지 만들려면

손이 좀 많이 가기는 하지만

맨밥에 먹는것 보다

맛이 훨씬 좋기 때문에

포기할 수 없어요 ㅎㅎ

 


짜장 소스 재료

 

간 돼지고기, 양파, 감자, 춘장

오일, 설탕, 전분물, 굴소스

 

볶음밥 재료

 

새우, 대파, 당근, 파프리카, 완두콩

계란, 오일, 소금 


 

 

01

 

간 돼지고기 300~400g 정도를 준비해 주고

양파 1개와

감자도 중간 크기 한 개를 다져서

준비해 주세요

크게 썰어도 괜찮아요

본인이 먹기 좋게만 준비해 주세요 :)

 

 

 

02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춘장 4큰술을

튀기듯 볶아 준 후

춘장만 따로 빼서 대기시켜 주세요

 

 

 

03

 

남아있는 기름에

돼지고기를 넣고 볶다가

감자와 양파도 같이 넣고 볶아 주세요

 

야채들도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튀겨놓은 춘장을 넣고

다 같이 섞어 주세요

 

 

 

04

 

물 300ml를 넣고

설탕 3큰술을 넣어 주세요

 

전분 2큰술에 물을 조금 섞어

만들어 놓은 전분물로 농도를 

맞춰 주고 

굴소스 1큰술을 넣고 섞어서

짜장 소스는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불은 계속 센불로 유지 했어요

 

 

05

 

볶음밥 재료로는

냉동 새우와 대파

당근, 파프리카, 완두콩을 준비했어요

 

 

 

06

 

계란은 2~3개 풀어서 준비해 주세요

 

 

07

 

기름을 좀 넉넉하게 두르고

대파 먼저 볶아 주다가

새우도 넣고 볶아 주세요

 

 

08

 

이어서 바로 다진 야채들도 넣고

새우가 익으면

한쪽에 스크램블을 해주세요

저는 스크램블 할 때 오일을 

좀 더 추가했어요

 

 

 

09

 

스크램블이 다 됐으면

밥을 한 그릇 반 정도 넣고 볶아 주세요

짜장 소스랑 먹을 거라서

간은 소금만 아주 조금 넣어 줬어요

 

 

 

이렇게도 담아보고

 

 

저렇게도 담아 봤어요

 

 

정말 오랜만에 혀에 금칠한

남편한테 맛있다는 소리도 들었네요 ㅋㅋㅋ

저도 볶음밥까지 한 짜장밥은

진짜 오랜만에 만들었는데

맛있게 만족하며 먹었어요

 

 

 

 

 

집에서 춘장으로 짜장면 만들어요 :D

오늘의 요리 가루 짜장은 짜장밥 해먹을 때는 괜찮은데 짜장면 만들어 먹을때는 맛이 아주 부족해요 짜장면 만들어 먹고 싶을때는 무조건 춘장!! 춘장이 최고예요 ㅎㅎ 한국에서는 한그릇도 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