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의 다이어트 요리는

컬리플라워 볶음밥이에요

컬리플라워로 김치볶음밥, 닭가슴살 볶음밥

계란 볶음밥 등을 만들 수 있는데

저는 새우 볶음밥으로 택했어요

 

 

재료- 컬리플라워 라이스, 두부, 계란, 소금

새우, 파프리카, 다진 마늘

 

 

컬리 플라워를 직접 손질할 필요 없이

냉동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사용하면 편해요

 

 

 

두부와 새우 삼색 파프리카도 준비했어요

양파나 당근, 애호박 등

다른 야채들도 추가하셔도 좋아요

 

 

 

기름 두르지 않은 달군 팬에 두부를 

꼭 짜서 넣어 주시고

컬리 플라워 라이스도 먹을 만큼 넣어 주세요

그리고는 수분이 날아가게 볶아 줍니다

수분이 어느 정도 날라 갔으면

다른 그릇에 빼주세요

 

 

 

다시 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향을 내주세요

새우와 파프리카를 넣어 잘 익을 때까지

볶아 주세요

 

 

 

새우와 파프리카가 다 익었으면

수분을 날린 두부와 컬리플라워도 넣어서

볶아 주다가

계란 2개로 계란 물을 만들어

스크램블을 해준 후 

다 같이 섞어 주세요

 

저는 여기서

굴소스로 간을 할까 하다가

소금으로 간을 맞춰 줬어요

 

 

 

이렇게 새우 컬리플라워 두부 볶음밥이

완성됐어요

 

 

 

저는 괜찮지만

열심히 일하고 온 남편이

이거 한 그릇만 먹기에는 부실 할거 같아서

소갈비도 구워 줬어요 ㅎㅎ

 

 

 

저는 핫소스 뿌려 먹었더니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컬리 플라워 라이스로만 

볶았을 때 보다

두부까지 넣고 볶으니 

식감도 더 좋고 든든했어요

 

알고 보니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외에

혈당 관리하시는 분들도

컬리 플라워 볶음밥을 꽤 드시더라고요

그래서 급 컬리플라워의 효능이 궁금 해졌어요

 

 

 

컬리플라워 효능

 

종양 성장을 억제

암세포 증식을 막는 등의 항암 작용

혈압과 신장 관련 질환에 도움

콜린이라는 성분이 뇌 기능을 활성화

(티친님 블로그에서 마침 콜린에 대해 배웠어요)

뇌졸중 발생 위험을 낮춤

면역력 강화

기미, 주근깨,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

 

 

*식이섬유가 많아 과다 섭취 시

복통, 복부 팽만감, 설사 등을 유발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있으면 섭취에 주의

 

 

 

 

밥 없는 김밥 다이어트 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다이어트를 너무 손 놓고 있었던 거 같아서 다시 시작해 보려고 밥 없는 김밥을 쌌어요 홍지민님도 다이어트로 32kg를 감량하셨다는데 식단중에 밥 없는 김밥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