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2014년에는 어린 조카를 위해서

2021년에는 나의 아기를 위해서

크림 떡볶이를 만들어 봤어요

우와어ㅏ러아허ㅣㅇㄹ 

세월아...

 

 


재료- 떡볶이 떡, 양파, 베이컨, 메추리알

후추, 생크림, 소금, 체다 치즈, 브로콜리


 

 

01

 

살 때마다 가격 미쳤다!

소리가 절로 나오는

메추리알을 삶아 줍니다 😭

 

*사진은 없는데

떡도 미리 미지근한 물에 담가서

불려 놓으면 좋아요

 

 

02

 

메추리알은 까서 준비하고

양송이버섯과

브로콜리, 베이컨, 양파를

먹을 만큼 준비해 주세요

 

 

 

03

 

기름 살짝 두르고

베이컨과 양파를 먼저 볶다가

브로콜리와 버섯도 넣고 

살짝만 볶아 주세요

 

 

 

04

 

생크림 300ml와

준비한 떡도 넣어 주세요

 

떡은 250g 사용했어요

 

 

05

 

떡이 말랑해지고

재료들이 익으면

체다 치즈를 한 장 넣어 주세요

 

 

06

 

준비해 놓았던 메추리알도 넣어주고

후추도 조금 넣어 주세요

간을 보고 간이 부족하면 

소금으로 마무리해주세요

 

 

 

예전에 만들었을 때

귀염둥이 어린 조카뿐만 아니라

매운 거 못 먹는 큰 조카 

입맛까지 사로잡았었는데

우리 아들 입맛은 사로잡지 못했어요...

아기 계란이라고 메추리알 

몇 개 먹이는 것만 성공했네요

아우 까탈 시려😭

결국 저를 위한 크림떡볶이가 됐네요 ㅎㅎ

 

 

크림소스랑 메추리알도 

너무너무 잘 어울린답니다

그래서 크림 떡볶이 만들 때는

필수로 메추리알도 넣는 것을 추천드려요 :D

 

편스토랑에서 처럼

매생이를 추가해도 좋을 거 같네요

 

 

 

 

 

특별한 떡볶이가 땡기는 날 짜장 떡볶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저희 집은 적어도 2주일에 한 번은 주말마다 떡볶이를 만들어 먹는데 예전 사진첩을 뒤적거리다 짜장 떡볶이 사진이 눈에 띄었어요 짜장 떡볶이 안 해 먹은지도 오래됐구나 싶어 오

arimarim.tistory.com

 

 

정말 맛있는 국물 떡복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10년 전 워홀로 호주에 있을 때 저희랑 한 집에서 쉐어 하던 신혼부부가 있었는데 언니가 요리를 못했어요... 제가 친오빠 밥 챙겨 주느라 다양하게요리해서 먹을 때 신혼부부 중 남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