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냉동고에 사다 놓은

대패 삼겹살로 뭘 할까 찾아보다가

백종원 선생님의 돼지고기 생강구이를 보게 됐어요

백쌤은 돼지고기 뒷다리살로 만들긴 했지만

저는 그냥 집에 있는

대패 삼겹살로 따라 만들어 봤네요

 


재료- 대패 삼겹살, 양배추, 마요네즈, 후추

진간장, 맛술, 황설탕, 물, 간 생강, 대파 or 쪽파


 

대패 삼겹살은

남편이 다 먹을 수 있다고 해서

650g을 다 사용했어요

 

 

01

 

양배추는 얇게 채 썰어

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빼주세요

돼지고기와 함께 곁들일 거예요

 

 

 

02

 

진간장, 맛술, 황설탕, 물

양념장 비율은 모두 1:1:1:1로

계량해 주세요

 

고기가 220g 일 때

진간장 1/10컵(20g)

맛술 1/10컵(18g)

황설탕 1/10컵(14g)

물 1/10컵(18g)

간 생강 1/4큰술 (5g)

유튜브에 나와있는 소스 비율이고

수저보다는 컵을 이용해 계량하라고 해요

 

저는 말을 안 듣고 수저로 계량했어요ㅎㅎ

간장 6큰술, 맛술 6큰술, 물 6큰술

설탕 2큰술, 동결건조 생강 2알 사용함

 

 

03

 

대패 삼겹살을 구워 주세요

대패 삼겹살은 기름이 많이 나와서 

기름은 따라내 줬어요

 

 

04

 

저는 만들어 놓은 소스를 한 번에 넣지 않고

조금씩 넣어가며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춰 줬어요

양념이 졸아들 때까지 졸이지 마시고

소스가 조금 남아있게 구워 주세요

 

 

*여기까지가 백종원 님의 돼지고기 생강구이

레시피입니다*

 

 

 

남편의 요청으로

마지막에 크리스피 칠리 오일을

한 큰 술 넣었는데

더 맛있네요 허허

이러면 돼지고기 생강 구이가 아닌가? 🙄

 

 

 

채 썰어 놓은 양배추는

마요네즈와 후추를 톡톡 뿌려서

마무리해주시고 

고기에는 파랑 깨를 뿌려 주세요~

마지막 소스로 

조금 다른 요리가 됐지만 

어쨌든 맛있네요 :)

 

 

백쌤이 추천해 주신대로

양배추와 먹어도 잘 어울리고

정석 레시피처럼 뒷다리 살로 만들어도 맛있겠지만

대패 삼겹살 요리로도 딱이네요

 

 

 

 

 

 

 

돼지고기 생강구이 덮밥 만들기 (성시경 레시피)

오늘의 요리 요리 잘하기로 소문난 성식이형도 유튜브 채널이 있더라고요 요리도 알려주고 이것저것 올리신다는~ 암튼 알고리즘의 선택으로 뜬 성시경의 돼지고기 생강구이 덮밥 일본 이름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