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즘 남편이 헬스장 다니면서

식단도 같이 하고 있는데

돼지 안심에도 단백질이 많다고 해서

하루에 한 번씩은 안심 스테이크를 먹고 있어요.

평소에는 귀찮아서 소금만 쳐서 구워 주다가ㅎㅎ

레이먼킴 님의 레시피를 보고

더 맛있게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돼지고기 안심 스테이크 재료

 

안심

식용유

소금, 후추

버섯, 양파

마늘 파우더 or 다진 마늘

콜라

케첩

머스터드

버터


 

01

 

돼지고기 안심은 근막을 먼저 제거해 주세요.

저는 스테이크 용이라 바로 사용했어요.

다른 재료 준비할 동안

후추 잔뜩, 올리브유 약간 뿌려놔 주세요.

(300g 정도 사용 함)

 

 

02

 

양파 1/2개 찹찹 썰어 주고

양송이버섯도 몇 개 썰어 주세요.

 

저는 양파가 작아서 1개 다 사용하고

양송이버섯이 딱 두 개 남아서

표고버섯도 살짝 넣었어요. ㅎㅎ

 

 

03

 

올리브유를 둘러준 후

팬이 달궈지면

돼지고기 겉면을 튀기듯이 앞뒤로 살짝 익혀준 후

바로 빼주세요.

 

 

 

04

 

나중에 마늘 파우더가 들어가는데

마늘 파우더가 없어서

저는 다진 마늘을 조금 넣어 줬어요.

마늘 기름이 나면

양파를 넣고 반투명 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05

 

양파가 익으면 버섯도 넣고 볶아 주다가

야채를 한쪽으로 몰아 놓고

고기를 다시 넣어 주세요.

 

*마늘 파우더가 있으신 분은

여기서 마늘 파우더를 솔솔 뿌려 주세요.

 

 

06

 

콜라 330ml를 넣어 주세요.

 

 

07

 

케첩 3큰술, 머스터드 2큰술을 넣어 주세요.

 

저는 이때 남편이 들어와서

깜빡하고 케첩 2큰술 넣었어요. ㅋㅋ

 

 

08

 

고추 약간과 버터 한 조각을 넣고 졸여 주세요.

 

고추는 생략했고

버터는 20g 정도 넣었어요.

 

 

야채로 고기를 너무 가려버렸네요. ㅎㅎ

매시 포테이토와 함께 먹으면 더 좋지만

저는 또 뭘 만들기가 싫어서

그냥 샐러드 야채랑 먹었어요.

아기가 옆에서

"엄마, 나뭇잎!"

그러네요. ㅋㅋ

 

 

남편은 소스에 콜라랑 버터가 들어갔는지 몰라요.

케케케 😁

알았으면 다이어트 방해한다고 뭐라 했을 거예요.

소스는 달달 하면서 돈가스 소스 느낌이 나요.

처음에 남편 안심 스테이크 구워줄 때는

엄청 뻑뻑할 줄 알았는데

안심 스테이크도 생각보다 부드럽더라고요.

안심에 맛있는 소스까지 뿌리니 더더욱 맛있네요.

단백질 보충이 필요하신 분들은

레이먼 킴 님의 안심 스테이크 추천드려요.

 

 

 

 

 

 

돼지고기 안심 찹쌀구이 만들기, 맛있는 단백질 식단!

오늘의 요리 남편이 돼지 안심에 단백질이 많다며 안심 요리를 해달라고 하더라고요. 흔한 카레나 장조림 말고 어떤 요리법이 있을까 찾다 보니 감사하게도 농촌진흥청에서 돼지 안심 찹쌀구이

arimarim.tistory.com

 

 

닭가슴살 스테이크 만들기 다이어트 요리

오늘의 요리 오늘의 다이어트 요리는 닭가슴살 스테이크예요 다이어트도 맛있게 먹으면서 해야 오래 할 수 있을 거 같아 양념 좀 해서 먹으려고요 ㅎㅎ 재료- 닭가슴살, 소금, 후추, 양파, 새송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