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몇 개월 전 류수영 님이 편스토랑에 나와

선보였던 돈파육!

돼지고기에 파를 듬뿍 넣어 끓여서 이름이 돈파육 이래요.

작명 센스 ㅎㅎ

무튼 저는 이제야 따라 만들어 보았네요.

 


류수영 돈파육 재료

 

앞다리살 1kg

마늘, 생강, 양파

대파

팔각

후추

진간장

설탕

맛술(미림)


 

 

01

 

냄비에 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서

먼저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고기를 넣어 주세요.

 

*저는 분명히 다리를 샀는데

집에 와보니 숄더네요... ㅋㅋ

 

 

02

 

통마늘 10개, 생강 3개, 양파 반개를 준비하고

대파 한대를 큼직하게 썰어 3등분 해주세요.

 

*저는 통마늘이랑 생강이 없어서

다진 마늘, 생강을 면포에 듬뿍 담아 사용했어요.

 

 

03

 

끓고 있는 고기에 위에 재료들을 모두 넣고

팔각을 하나 넣어주세요.

 

*팔각은 수육의 잡내를 잡고 풍미를 높여주는 역할

 

 

04

 

후추를 듬뿍 넣어주고

돼지고기 100g당 간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저는 8큰술 넣었어요.

 

 

05

 

설탕은 3큰술, 미림(맛술)은 한 컵 정도 넣었어요.

 

*사용하는 고기양이 더 많으면

설탕 양을 늘려 주세요.

 

 

06

 

모든 재료를 다 넣었으면

강불에서 뚜껑 열고 30분간 끓여주면 끝입니다.

 

 

*뚜껑을 열고 삶아야 냄새 분자가 날아간다고 해요.

족발집에서 쓰는 비법이라고 하네요.

 

저는 20분 정도 끓이다가

국물 맛을 보고 간장 2큰술 추가했네요.

 

 

 

07

 

고기를 꺼내서 얇게 썰어 주세요.

접시에 고기를 올리고

한쪽에 졸여진 파도 같이 올려 줍니다.

고기 위에 소스를 뿌려 주세요.

 

*저는 파를 가위로 좀 잘라줬어요.

 

 

똑같이 30분을 삶았는데

류수영 님 보다 소스가 덜 졸여졌더라고요.

화면상으로는 물 양이 똑같이 많았던 거 같은데

화력 차이인지...

 

 

걱정했던 마음과는 달리

파랑 함께 먹어보니

간도 딱이고 아주 꿀맛탱 이네요.

 

 

보통 이렇게 삶고 나면

파는 할 일을 다 했다고 생각해서 버리는데

함께 먹으니 아~주 맛있습니다.

다음번에는 물을 조금 줄이고

고기 부위도 제대로 사다가 또 해 먹어야겠어요.

쉽고 맛있는 류수영 돈파육 레시피 강추합니다.

 

 

 

 

 

 

소고기 양지 수육 부드럽게 삶기, 후식은 양지 사리곰탕면

오늘의 요리 장조림 만들 때 양지 삶은 거 찢으면서 한 입씩 먹으면 너~무 맛있잖아요. ㅎㅎ 그래서 실컷 먹기 위해 소고기 양지 수육을 삶았어요. 소고기 양지 수육 재료 양지 대파, 양파, 마늘

arimarim.tistory.com

 

 

오향장육 쉽게 만들어요~ 꿀맛보장 레시피

오늘의 요리 고기는 삶아서 요리해 먹는 게 제일 좋다고 해요. 수육을 좋아하기도 하고, 삶는 게 제일 몸에 좋다 하니 수육을 자주 해 먹었는데 뭔가 색다른 요리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오향장

arimarim.tistory.com

 

 

마늘 소스 얹어 맛있게 먹자! 마늘 보쌈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무수분 보쌈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무수분 보쌈 + 마늘소스 마늘 보쌈을 포스팅해볼게요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 무수분으로 부들부들 촉촉한 보쌈 수육 삶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