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1분 요리 뚝딱이형의 레시피로

묵은지 닭볶음탕을 만들었어요.

지난번에 뉴스에 뚝딱이 형이 

유튜브 요리 숏츠 부분 1위라던데 ㅋㅋ

그 분은 저를 몰라도

즐겨보는 유튜버라 괜히 반갑더라고요.

 


묵은지 닭볶음탕 재료

 

닭 1kg

묵은지 1/4

소금, 후추, 설탕

김치 국물

고춧가루, 진간장

맛술

고추장, 된장

다진 마늘

양파

소고기 다시다

대파, 청양고추

참기름, 통깨


 

 

호주 마트에는 닭을 부위별로 패킹 해 놓거나

한 마리 씩만 팔아요...

운 좋아야 가끔 한 마리 손질된 게 있는데

이번에는 없어서 직접 손질했네요. ㅠㅠ

 

처음에 직접 손질할 때는

요령이 없어서 엄청 힘들었는데

지금은 조금 힘드네요. ㅎㅎ

 

 

01

 

닭 1kg에 

소금 1스푼

설탕 1스푼

후추를 듬뿍 넣고

3분 동안 팔팔 끓여 주세요.

 

닭을 깨끗이 씻어 줍니다.

다리에 칼집도 내주시면 좋겠죠? :)

 

 

02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 준 후

묵은지 1/4포기와 

김치 국물 1 국자(50ml)를 넣어 주세요. 

 

 

 

03

 

고춧가루 3큰술

진간장 3큰술

 

 

04

 

맛술 2큰술

설탕 1큰술

 

*저는 나중에 간 보고

설탕 1큰술 더 넣었어요.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05

 

고추장 1큰술

된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06

 

양파 1/2

소고기 다시다 0.5 큰술

 

중불에서 20분 동안 끓여 주세요.

 

 

07

 

대파 1대와

청양 고추를 취향껏 넣고

김치를 한번 뒤집어 준 후

약불로 10분간 끓여 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과 통깨를 뿌려 주세요.

 

 

옮겨서 찍고 싶었으나

통깨까지 뿌린 김에 그냥 찍었네요.

(사실은 귀차니즘으로...)

 

 

 

이것은...

소주를 부르는 맛이네요. ㅎㅎ

닭고기에 묵은지 싸악 감싸 가지고

밥이랑 먹으니 너무 맛있어요.

밥도둑, 술 도둑입니다.

 

 

 

 

 

 

 

전문점 따라잡기 춘장 넣은 안동 찜닭 레시피

오늘의 요리 한국은 닭볶음탕이나 찜닭 해 먹기 좋게 닭 한마리를 잘 손질 & 포장해서 판매 하지만 호주는 주로 부위별로만 판매하더라고요 그래서 닭볶음탕이나 찜닭 해 먹을 때마다 한 마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