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새우를 넣고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간단하게

새우 계란찜을 만들었어요.

 


새우 계란찜 재료

 

냉동 새우

계란

맛술

소금

다진 마늘

물 or  다시마 물

부추


 

01

 

냉동 새우는 사용할 만큼

미리 청주 등에 담가 비린 맛을 제거해 주세요.

새우를 약간 식감이 있을 정도로 다져 주세요.

 

*새우살 씹는 식감이 좋으니

제가 넣은 것보다 더 넣으시는걸

추천합니다. 😊

 

 

 

02

 

계란 3개에 맛술 1큰술과

소금 0.3큰술 정도를 넣고

물이나 다시마 우린 물을 200ml 넣고 섞어 주세요.

 

* 좀 더 단단한 식감이 좋으면

물을 100ml 정도만 넣어 주세요.

 

 

 

03

 

계란을 채에 걸러 알끈을 제거해 줍니다.

전자레인지 용 그릇에 담아 주세요.

 

*이때 간이 적절한지

간을 한번 봐주세요.

 

 

04

 

다진 마늘 0.5큰술과

다져 놓은 새우를 넣어서 섞어 주고

부추를 쫑쫑 썰어 넣어 주세요.

랩을 씌워 포크로 구멍을 내고

전자레인지에서 6분 정도 돌려줬어요.

 

*저는 투명한 그릇이라

계란이 속까지 다 익었는지 보기 쉬웠지만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울 때는

젓가락 등으로 찔러서 속이 익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냥 내놓으면 

새우 계란찜인지 알 수가 없으니까~

새우 세 마리를 따로 익혀서 올려줬어요.

 

 

다져 넣은 새우 살 덕분에

씹는 식감도 좋고

야채만 넣고 한 계란찜과는 분위기도 다르네요. ㅎㅎ

전자레인지로 쉽게 만드는 새우 계란찜

간단 요리로 추천해요. :)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 치즈 듬뿍 계란찜 만들기

오늘의 요리 그냥 계란찜은 심심하니까~ 이번에는 뚝배기에 치즈 듬뿍 넣고 치즈 계란찜을 만들어 봤어요. 부드러운 계란찜과 치즈의 조합이 아주 굿굿굿입니다. 치즈 계란찜 재료 계란 다시마

arimarim.tistory.com

 

 

시금치 프리타타 만들기 간단한 한끼로 딱이야~

오늘의 요리 프리타타는 달걀 푼 것에 채소, 육류, 치즈, 파스타 등의 재료를 넣어서 만드는 이탈리아식 오믈렛이에요. 오늘은 제가 만들어 먹는 방식으로 소개해 볼게요. 시금치 프리타타 재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