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샥슈카란? 토마토소스와 각종 야채, 향신료를

첨가하여 만든 스튜에 데친 달걀을 첨가한 음식으로

지중해와 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다고 해요.

또 다른 이름은 에그 인 헬 ㅎㅎ

이 음식이 유행한지는 꽤 오래됐는데

저는 미루고 미루다

이제야 만들어 보았네요.

 


샥슈카 재료

 

토마토소스

양송이버섯

양파, 베이컨, 새우

파스타 (선택)

계란

모차렐라 치즈

파슬리

 


 

 

01

 

베이컨, 양파 약간을 찹찹 썰고

양송이버섯 2~3개를 편 썰어 주세요.

냉동 새우 7마리 정도 미리 해동해 줬어요.

(새우는 맛술에 버무려 두시면 더 좋아요.)

 

 

02

 

식용유(올리브유)를 약간 두른 뒤

썰어 놓은 양파와 베이컨을 볶아 주세요.

어느 정도 볶아지면

새우도 넣고 볶아 주세요.

 

 

03

 

새우가 반 정도 익으면

양송이버섯도 넣고 볶아 주세요. (중 약불)

저는 양이 부족할까 봐 재료 볶으면서

한쪽에는 파스타도 한 줌 삶아 줬어요.

 

 

04

 

양송이도 어느 정도 익었으면

우유 100ml와 토마토소스 300~350ml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05

 

소스가 끓어오르면

파스타를 넣고

계란도 3개 깨트려 넣어 줍니다.

 

 

06

 

모차렐라 치즈까지 취향 껏 넣은 후

뚜껑 닫고 계란이 반 정도만 익도록 기다려 주세요. (약불)

저는 대략 4분 정도 익혔어요.

치즈가 거의 사라져서 조금 더 추가한 후

불 끄고 뚜껑을 1분 정도 더 닫아 놓고 있었어요.

 

 

파스타에 사용하는 토마토소스로 만들었지만

파스타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맛있네요.

 

 

빵에 올려 먹고

찍어 먹고 

먹고 또 먹고 하다 보니

순삭~~ ㅎㅎ

만들기도 어렵지 않아서

앞으로 더 자주 만들어 먹을 거 같아요.

 

 

 

 

 

 

 

불고기 파니니 만들기, 홈 브런치로 추천해요

오늘의 요리 이번에는 지난번에 만들었던 불고기 샌드위치보다 더욱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불고기 파니니 레시피를 올려 볼게요. 따뜻하게 먹는 불고기 파니니 샌드위치는 일반 샌드위치랑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