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저는 함박스테이크를 좋아해서

그래도 가끔은 해 먹거나 사 먹는 편인데

남편은 함박스테이크를 안 좋아해요.

맨날 블로그 쓰다 보면

남편은 도대체 뭘 좋아하는 건지...ㅋㅋ

무튼 남편이 없는 시간을 이용해

오랜만에 함박 스테이를 만들어 먹었어요.


함박 스테이크 재료

 

다진 돼지고기, 다진 소고기

양파, 다진 마늘, 버터

빵가루, 소금, 후추, 식용유

 

소스- 우유, 물, 후추, 돈가스 소스

케첩, 다진 마늘, 올리고당, 설탕


 

 

01

 

우유 50ml, 물 100ml

시판 돈가스 소스 10큰술

케첩 5큰술

올리고당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후추 약간을 넣고

소스를 잘 섞어 농도가 진해 질 때까지

가끔씩 저어주며 바글바글 끓여 주세요. 

 

*저는 혼자 먹을 거라 양을 반으로 줄여서 만들었어요.

소스는 고기 굽는 동안 만드셔도 충분해요.

 

 

02

 

양파 1/4개를 다져서 준비하고

다진 마늘 0.5큰술과 버터 1큰술을 넣고

양파 색이 투명해지도록 볶아 주세요.

한 김 식혀줍니다.

 

 

03

 

돼지고기와 소고기는 1:1 비율로 준비해서

360g 정도 사용했어요.

빵가루 10g과 소금 1 티스푼, 후추를 넣고

많이 치대 주세요.

 

 

04

 

달군 팬에 기름 두르고

약불에서 뚜껑 닫고 구워 주세요.

저는 6분 정도 구웠어요.

 

 

05

 

뒤집어서 다시 뚜껑 닫고 구워 주세요.

마찬가지로 6분 정도 구워줬어요.

 

 

마지막에 하나는 꺼내기 전에

치즈 올려 뚜껑 닫고 녹여 줬어요.

 

 

브로콜리나 버섯 같은 것도 구워서 같이

올리고 싶었는데

냉털 중이라 아무리 찾아도 뭐가 없더라고요.

파슬리나 잔뜩 뿌렸네요. ㅎㅎ

 

 

계란 노른자도 주룩~ 

치즈랑 먹는 것도 계란이랑 먹는 것도 너무 맛있어요.

소스도 제가 오므라이스에 해 먹는 소스인데

함박 스테이크와도 잘 어울려요.

 

제가 두 개 먹고

아기도 반찬으로 두 개 줬는데

안 먹더라고요. ㅠㅠ

아빠 입맛을 닮아가지고....

지금까지 함박 스테이크를 식당에서도 사줘보고

집에서도 몇 번 만들어 줬는데

아이 먹이기는 다 실패네요... 😥

또 저만 혼자 맛있게 먹었다는 ㅎㅎ

아이가 남긴 거 까지 클리어하고 

살만 찌워 갑니다. 😭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는 멘치카츠 만들기

오늘의 요리 멘치 카츠는 민스 커틀릿으로 다진 고기 튀김이라고 해요 느낌은 돈가스와 함박스테이크의 그 어느 중간쯤 이랄까?ㅎ 만들어 줄 때마다 아이도 어른도 너무너무 좋아하는 반찬 이

arimarim.tistory.com

 

 

오므라이스 만들기 소스까지 뿌렸더니 비주얼 최고!

오늘의 요리 예전에는 저도 오므라이스를 만들면 케첩을 뿌려 먹었었는데 소스를 만들어서 뿌려 먹어보면 귀찮아도 꼭 소스를 만들게 될 거예요. 그만큼 맛있다는 거죠. ㅎㅎ 오므라이스 재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