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떡볶이는 주기적으로 먹어줘야 하는 음식이죠. 😄

이번에 한인 마트에 갔더니

일반 떡볶이 떡 말고

누들 밀 떡볶이가 새로 들어왔길래

그동안 너무 먹어보고 싶었던 떡이라

냉큼 집어 왔습니다.


누들 떡볶이 재료

 

누들 밀떡

육수용 멸치

어묵

고추장, 간장, 설탕

올리고당

다시다

돈가스

 

선택- 계란, 대파


 

01

 

누들 밀 떡볶이를 반만 꺼내서

떡이 잘 떨어지도록 물에 잠시 담가줬어요.

 

 

02

 

물 1리터에 육수용 멸치 7~8마리를 넣고

팔팔 끓으면 약불로 줄여

10분 정도 육수를 내주세요.

 

 

03

 

멸치는 건져내고

간장 1큰술

설탕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3큰술

후추 약간을 넣고

양념을 잘 풀어 주세요.

 

 

04

 

떡과 어묵 3장을 잘라 넣고

다시다 0.5큰술을 넣어 주세요.

 

*팔팔 끓으면 약불로 줄여

원하는 상태가 될 때까지 끓여주세요.

마지막에 간을 보고 

조금 더 달게 먹고 싶으면

올리고당 1큰술을 추가합니다.

 

 

05

 

저는 돈가스 떡볶이로 먹으려고

한쪽에서는 치즈 돈가스를 튀겨주었어요. 😊

 

 

이번에 떡볶이를 꾸덕하게 먹고 싶어서

조금 많이 쫄여서

꾸덕하게 만들었네요.

그래도 떡 아래 떡볶이 국물은 충분해요. :)

물을 1리터나 넣기 때문에

국물 떡볶이로 만들기도 좋고

이렇게 찐하게 만들기도 좋아요. 

 

 

한국 분식점 그립지 않을 만큼

저는 제 떡볶이 레시피가 좋아요.

(제 입맛에 잘 맞아서 ㅎㅎ)

이거 누들 떡볶이로 만들었더니

면치기가 가능하네요.

밀 떡 식감도 너무 좋고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늘 다들 맛있는 거

많이 많이 드세요~~

 

 

 

 

 

 

차돌박이 떡볶이 만들기 이렇게 맛있다니!!

오늘의 요리 평소에 즐겨 만들어 먹는 떡볶이 레시피에 청년 다방처럼 차돌박이를 구워 올려봤습니다. 차돌박이 좀 올렸다고 떡볶이 맛이 또 색다르네요. 어쩜 이렇게 먹어도 맛있고 저렇게 먹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 떡볶이 만들기 너무 맛있잖아!

오늘의 요리 티친님들 티스토리 방문하면서 제일 궁금했던 로제 떡볶이~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아내가 로제 떡볶이를 좋아해서 이것저것 넣어도 보고 빼 보기도 하면서 여러 번의 연구 끝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