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알토란에서 봉준호 조리 기능장 님이

알려주신 레시피로 달걀 만두를 만들어 보았어요.

만두피와 만두 빚기가 필요 없는

초간단 요리라고 하네요.

그나저나 봉 씨 성도 신기한데

봉준호 감독님이랑 이름까지 같으셔서

더 신기하네요. ㅎㅎ

 


달걀 만두 재료

 

당면

달걀

참치

양파, 당근, 부추, 청양고추

홍고추, 후추

물, 소금, 참기름


 

01

 

냄비에 물을 3컵 넣고 끓여 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금 2 작은술, 참기름 1 작은술을 넣고

마른 당면 50g을 넣어 주세요.

7분간 삶은 후

찬물에 한번 헹궈

물기를 완전히 빼 주세요.

 

 

02

 

다진 양파 2큰술 반

다진 당근 3큰술

다진 청양고추 1개

다진 홍고추 1개를 넣어 주세요.

계란 6개를 풀어 줍니다.

 

*저는 홍고추가 없어서 넣지 않았어요.

계란은 5개만 사용했어요.

 

 

03

 

다진 부추 5큰술과

가로세로 2cm 간격으로 썬 당면도 넣어 주세요.

 

*저는 당면을 가위로 대충 잘라서 사용했는데

2cm 간격으로 자른 게 

요리할 때 더 좋겠더라고요.

 

 

03

 

중간 캔 참치 하나는

기름을 빼고 손으로 참치 살을 으깨면서

후추 2꼬집을 넣어 섞어 주세요.

 

 

04

 

기름은 살짝만 두른 후

팬을 달궈 주세요.

달걀물을 2큰술 씩 넣어가며

동그랗게 펼쳐 줍니다.

 

참치 소는 1 티스푼 정도씩만

한쪽으로 몰아서 올려 주세요.

 

 

05

 

*달걀이 반 정도 익었을 때

달걀 피를 반으로 접어 주세요.

양쪽면이 노릇노릇 해지면

완성입니다.

 

 

 

쉽고, 맛있고, 영양가까지 있는

계란 만두입니다. 😋

청양고추가 들어가니 중간중간 매콤해서

더 좋네요.

 

 

케첩 찍어 먹으니

더 맛있어요!!

청양고추 빼고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 주기에도 정말 좋겠어요.

저희 아이는 계란 요리를 안 먹어서 패스 😭

 

 

 

 

 

 

고기만두 김치만두 굴림만두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만두피가 얇아 탄수화물 걱정도 적은 굴림만두를 만들어 볼게요 부산에서 처음 굴림만두를 맛있게 먹어봤는데 2019년에 또 먹고 싶어 다시 찾아갔을 때 그 집이 없어져서 슬

arimarim.tistory.com

 

 

크래미 계란말이 만들기 하트 계란말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크래미를 이용해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예쁜 크래미 계란말이를 만들었어요. 크래미 계란말이 재료 계란 4개 소금 약간 크래미 3개 맛술 부추 약간 식용유 01 계란은 4개를 사용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