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뚝딱이 형 레시피로

국물이 자작한 국물 제육볶음을 만들었어요.

저는 보통 불 맛 나는 제육볶음을 만들어 먹는데

뚝딱이 형이 만든 국물 제육볶음 비주얼을 보니

너무 먹고 싶어서 안 만들 수가 없더라고요.

 


국물 제육볶음 재료

 

불고기용 돼지고기 400g

다진 마늘, 맛술

당근, 양파

대파, 청양고추

식용유, 된장, 진간장

고춧가루, 설탕, 고추장, 후추

물, 참깨, 참기름, 다시다


 

01

 

불고기용 돼지고기 400g은

키친타월로 먼저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다진 마늘 1큰술 듬뿍과 맛술 1큰술을 넣고 

다른 재료 준비하는 동안 잠시 버무려 둡니다.

 

 

02

 

당근은 조금만 채 썰어 준비하고

양파 1/2개, 대파 1대

청양고추, 홍고추를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03

 

팬에 식용유 3큰술

진간장 2큰술

된장 1/2큰술을 넣고 잘 섞어가며

약불에서 튀기듯이 볶아 주세요.

 

*기름에 간장과 된장이 살짝 튀겨지면

감칠맛이 극대화된다고 해요.

 

 

04

 

재워둔 고기와 당근을 넣고

중불로 고기가 다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고기가 익는 동안 양파 1개를

강판이나 믹서에 갈아 주세요.

 

*저는 물 조금 넣고 믹서에 갈아줬어요.

 

 

05

 

고기가 다 익었으면

갈아놓은 양파를 넣고

잘 섞어가며 볶아 주세요. (중불 유지)

 

*저는 큰 양파를 사용했더니

양이 좀 많네요.

 

 

06

 

고춧가루 2큰술 듬뿍

설탕 2큰술

고추장 1큰술 듬뿍

후추를 넣고 볶아 주세요.

 

 

07

 

손질해 둔 야채를 모두 넣고

물 180ml를 넣어주세요.

강불에서 채소가 익을 때까지 끓여 줍니다.

 

 

08

 

소고기 다시다 1/2큰술

참기름 1/2큰술을 넣고 잘 섞어서 마무리해주세요.

 

 

한식은 통깨를 솔솔솔 뿌려야 찐 마무리겠죠?

 

 

귀찮아서 그런 거 아니고

뚝딱이 형처럼 팬에 그대로 놓고

찍는 게 멋져 보여서 

접시에 옮기지 않고 바로 찍었어요. ㅎㅎ

 

 

상추에 싸 먹고 국물이랑 비벼먹고

엄청 맛있게 먹었어요.

편 마늘도 같이 싸 먹고 싶었는데

준비할 시간이 없어서 아쉬웠네요.

남편은 맵다면서도 맛있다고

고개를 끄덕끄덕 엄지를 척척!

(사실 맵지도 않았음...ㅋㅋ)

 

까탈스러운 남편 입맛도 사로잡은

국물 제육 레시피 강추합니다.

 

 

 

 

 

 

 

지글 지글~ 고추장 삼겹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 사진첩을 보다가 빨갛게 고추장 양념을 한 고추장 삼겹살이 먹고 싶어서 오랜만에 만들어 봤어요 양념은 비슷한데 제육볶음이랑은 또 다른 맛이 나는 게 참 신기한 거 같아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