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호주는 요새 날이 엄청 덥고 습하네요. ㅠㅠ

그래서 그런지 저녁 만들려고 생각했던 것 중에

재료 하나가 맛이 갔더라고요... 덴쟝!

급히 집에 있는 재료 생각난 게

남편 다이어트 용 안심 ㅋㅋ

뭐해 먹지 하고 폭풍 검색을 하다 보니

소소황 님의 깐풍육이 뜨더라고요.

비주얼도 훌륭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을 거 같아서

없는 재료는 대체해가며 후다닥 만들어 보았어요.

 


돼지고기 깐풍육 재료

 

목살 or 안심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베트남 고추

전분가루

청주

식용유

소금

 

소스- 진간장, 식초, 설탕, 물엿

생강즙, 다진 마늘, 굴소스, 후추


 

01

 

돼지 안심 3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청주 2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넣고

밑간해 주세요.

 

 

02

 

청양고추, 홍고추

양파 1/2개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저는 색 내기용으로만 고추를 조금 넣었어요.

원래는 고추 더 많이 넣으셔야 해요.

 

 

03

 

진간장 0.5큰술

식초 0.5큰술

설탕 0.5큰술

물엿 대신 올리고당 1.5큰술

생강즙 대신 생강가루 약간과 물 3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굴소스 0.5큰술

후추를 넣고 섞어 주세요.

 

 

04

 

밑간 해둔 고기에 전분가루를 묻혀 주세요.

 

 

05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고기를 튀기듯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중불)

 

*고기가 다 익으면 한쪽에 옮겨 담아

기름을 빼주세요.

 

 

06

 

기름기를 다 제거한 팬에

소스를 넣고 바글바글 끓여 주다가

(베트남 고추 넣으실 분들은 여기서 넣어 주세요.)

양파를 먼저 넣고 볶아 주세요.

어느 정도 볶아졌을 때

고추도 넣고 볶아 줍니다.

 

고기를 넣고 센 불에서

소스가 거의 졸아들 때까지 볶아 주세요.

 

 

아이도 반찬으로 고기 잘라 주려고

청 고추, 홍 고추를 워낙 적게 넣었더니

조금 휑 해 보이네요.

그리고 급한 마음에 고기도 너무 두껍게 썰어 버렸어요.

안심인데...ㅠㅠ

 

근데 그럼에도 존맛탱이었다는 거 ㅋㅋ

 

 

이번에는 아이랑 저만 먹었는데

남편도 좋아할 맛이라서

나중에 시간 여유 갖고

제대로 다시 한번 만들어서 맥주랑 먹어야겠어요.

소소황 님 레시피는 이번이 두 번째? 세 번째?

암튼 따라 해 봤는데

만들 때마다 완전 만족이네요. :)

 

 

 

 

 

 

 

돼지고기 안심 찹쌀구이 만들기, 맛있는 단백질 식단!

오늘의 요리 남편이 돼지 안심에 단백질이 많다며 안심 요리를 해달라고 하더라고요. 흔한 카레나 장조림 말고 어떤 요리법이 있을까 찾다 보니 감사하게도 농촌진흥청에서 돼지 안심 찹쌀구이

arimarim.tistory.com

 

깐풍기 만들기 맛있는 소스와 함께!

오늘의 요리 이번에는 오랜만에 깐풍기를 튀겼어요 지난번에 올렸던 깐풍새우와도 거의 비슷한 깐풍기 레시피 공유해 봐요 재료- 닭다리살 500~600g, 소금, 후추, 대파, 마늘, 건고추, 홍고추, 청고

arimarim.tistory.com

 

오향장육 쉽게 만들어요~ 꿀맛보장 레시피

오늘의 요리 고기는 삶아서 요리해 먹는 게 제일 좋다고 해요. 수육을 좋아하기도 하고, 삶는 게 제일 몸에 좋다 하니 수육을 자주 해 먹었는데 뭔가 색다른 요리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오향장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