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남편이 돼지 안심에 단백질이 많다며

안심 요리를 해달라고 하더라고요.

흔한 카레나 장조림 말고 어떤 요리법이 있을까 찾다 보니

감사하게도

농촌진흥청에서 돼지 안심 찹쌀구이 레시피를 올려놨네요.

저는 제 입맛에 맞게 바꿔서

돼지 안심 찹쌀구이를 만들어 봤어요.


안심 찹쌀구이 재료

 

안심

찹쌀가루

식용유

 

간장, 마요네즈, 맛술

꿀, 후추, 소금

 

선택 재료- 파채, 참 소스


 

01

 

돼지 안심 (텐더 로인) 300g을 사용했어요.

 

이거는 스테이크 용이네요. ㅎㅎ

 

 

02

 

한입 크기로 자른 후

키친 타올로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03

 

안심을 그릇에 담고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마요네즈 1큰술

꿀 0.5큰술

소금 0.5 티스푼

후추 적당히 넣고

버무려 주세요.

 

 

04

 

고기는 잠시 간이 배도록 두고

함께 곁들일 야채를 준비해 주세요.

저는 파채를 썰어 

물에 잠시 담가 뒀어요.

 

 

 

05

 

곁들일 야채 준비까지 끝났으면

고기에 찹쌀가루를

꾹꾹 눌러 잘 묻혀주세요.

 

 

06

 

달군 팬에 기름 두른 후

중 약불에서 구워 주세요.

 

 

 

가운데 파채를 놓고

버섯도 조금 구워서 올려 봤네요.

 

 

고기 간이 잘 됐긴 하지만

파채랑 먹으려면

조금 싱거울 것도 같아서

참 소스를 파채랑 고기에 조금씩 뿌려줬어요.

고기도 부드럽고

참소스 뿌린 파채랑도 너무 잘 어울려서

엄청 맛있게 먹었네요. 👍

이대로 만들어서 손님 상에 내놓아도 좋을 거 같아요.

 

 

 

 

 

 

 

 

 

항정살 된장구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남편이 좋아하는 요리 중에 하나인 항정살 된장구이를 만들었어요 너무 다이어트식만 먹으면 힘드니까 중간중간 일반식도 먹어 줘야겠죠?ㅎㅎ 재료- 항정살, 양파, 마늘,

arimarim.tistory.com

 

오향장육 쉽게 만들어요~ 꿀맛보장 레시피

오늘의 요리 고기는 삶아서 요리해 먹는 게 제일 좋다고 해요. 수육을 좋아하기도 하고, 삶는 게 제일 몸에 좋다 하니 수육을 자주 해 먹었는데 뭔가 색다른 요리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오향장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