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애로 부부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보면 정신건강에 안 좋은데

유튜브에 뜨면 가끔 보게 된다는... ㅠㅠ

암튼 어느 날 그걸 보는데

가족들이 식사하는 장면에서

오징어 김밥이라며

알록달록 예쁜 오징어 숙회가 나오더라고요.

냉동고에 있던 오징어를 꺼내 만들어 봤어요.

 


오징어 야채말이 재료

 

오징어

삼색 파프리카


 

01

 

오징어는 몸통 부분만 사용할 거예요.

먼저 껍질을 벗겨 주세요.

 

 

02

 

오징어를 뒤집어 안쪽에

칼집을 내주세요.

저는 좀 대충 냈는데

촘촘히 낼 수록 모양이 예쁘게 나와요.

 

 

03

 

오징어를 세 번 접어 주세요.

 

 

04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오징어를 40초 정도만 짧게 데쳐 주세요.

물기 빠지게 체에 밭쳐 두고

야채를 준비해 주세요.

 

 

05

 

당근, 깻잎 등이 있으면 더 좋은데

저는 파프리카만 삼색으로 준비했어요.

 

 

06

 

오징어 안에 야채를 넣고

다시 말아 주세요.

깻잎을 먼저 깔고 야채를 넣으면

더 예쁘게 나오는데

깻잎이 없어서 못 넣었네요.

 

부추로 자를 부분들을 다 묶어서 자르셔도 좋고

꼬치로 자를 부분들을 고정한 후 

자르셔도 좋아요.

 

 

07

 

나름 잘 말렸길래

저는 그냥 잘라줬어요.

 

 

 

예쁘게 접시에 올려 줍니다.

 

 

오징어 다리를 같이 데쳐

오징어 말이 안에 넣고 말기도 하던데

저는 지난번 오징어 야채전에 써버렸어요. ㅎㅎ

 

 

초고추장에 콕콕 찍어 맛있게 먹어요. :)

 

알록달록 하니 손님 상에 내놓기도 좋은

비주얼이죠? 😍

오징어에도 단백질이 많다고 하니

이렇게 야채랑 말아서 다이어트 요리로 먹는 것도 추천해요.

 

 

 

 

 

 

 

 

반찬으로 좋은 미니 오징어 야채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언니가 야채만 잔뜩 넣고 반찬으로 전을 만들어 먹었는데 그렇게만 먹어도 너무 맛있었다는 거예요. 근데 저는 거기에 오징어를 넣으면 더 맛있겠다 싶었던 거죠. (말투 왜 이래 ㅋ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