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두반장을 사다 놓으면

마파두부, 마파 가지 만들어 먹고는

잘 사용하지 않아서 항상 반은 버렸던 거 같아요. 😭

그런데 요즘 이연복 셰프님 요리를 자주 따라 하다 보니

두반장을 쓸 일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오랜만에 마파두부도 만들었어요.

이왕이면 이연복 셰프님 레시피로 만들어 봤네요.


마파두부 재료

 

돼지고기 민스

대파, 당근, 홍고추

두부

고추기름, 다진 마늘

완두콩

 

진간장, 물, 굴소스

치킨스톡, 설탕, 두반장

 

전분물


 

01

 

돼지고기 250g을 키친타월로 눌러서

핏물을 제거한 후

맛술을 1큰술 넣어 준비해놨어요.

 

대파는 파 기름용으로 작게 썰어 주게

당근 반개 정도와

홍고추, 피망도 작게 썰어 준비했어요.

 

 

02

 

두부는 반으로 가른 후

4 등분씩 가로 세로로 깍둑썰기 해주세요.

 

저는 좀 더 작게 먹고 싶어서 더 잘라서 사용했어요.

 

 

03

 

팬에 고추기름 5큰술을 넣고

썰어놓은 파와

다진 마늘 1큰술만 먼저 넣어 볶아 주세요.

 

 

 

04

 

파, 마늘 향이 올라오면

나머지 야채도 넣고

완두콩도 1큰술 넣어서 볶아 주세요.

 

 

05

 

진간장 1큰술을 넣어 볶아주세요.

 

*고기 넣는 분들은 여기서 고기도 넣어 볶아 주세요.

저는 깜빡하고 나중에 넣었어요.

 

 

06

 

종이컵으로 물 1컵 정도 (200ml)

굴소스 1큰술 넣어 주세요.

 

 

07

 

치킨스톡 1큰술

설탕 1큰술 넣어 주세요.

 

*이연복 셰프님은 액체 치킨스톡을 사용하셨어요.

저는 가루라서 혹시 몰라 반만 사용했네요.

 

 

08

 

두반장 1큰술 넣어 주세요.

 

*고기를 아까 미리 넣어서 볶았어야 됐는데

이연복 셰프님은 닭고기를 미리 익혔다가

두부 넣을 때 넣으시더라고요.

영상만 보고 따라 하다 깜빡하고 이제 넣었네요. ㅋㅋ

 

 

09

 

아까 썰어 놓은 두부를 넣어 주세요.

저는 고기를 많이 넣어서

두부는 반모만 사용했어요.

 

감자 전분 1큰술에 물 2큰술 넣어 섞어주고

마파두부에 넣어 농도를 맞춰 주세요.

 

전분물은 넣자마자 바로 잘 섞어주세요.

 

 

남편이 마파두부를 안 좋아해서

밥 차려놓고 눈치 봤네요. ㅎㅎ

 

 

양이 꽤 많아서 남을 줄 알았는데

말없이 밥에 쓱싹쓱싹 비벼서 둘이 다 먹었어요.

간이 좀 세긴 하지만

어쨌든 엄청 맛있네요. 

 

 

 

 

 

 

 

양념치킨 맛 나는 엄마표 두부강정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어렸을 때 저희 엄마께서는 햄이나 소시지 같은 반찬은 절대 안 해주셨어요 자식들 최대한 건강식으로 해먹 일려고 엄청 노력하셨죠 생각해보면 그 덕분에 제가 잔병치레 없이 정

arimarim.tistory.com

 

 

맛있어서 깜짝 놀라는 성시경 소고기 가지 덮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몸에 좋다는 건 알지만 가지 요리는 식감 때문에 잘 안 해 먹게 돼요. ㅠㅠ 아주 가뭄에 콩 나듯 마파 가지 정도 해 먹는데 이번에 성시경 님이 요리한 중화풍 소고기 가지 덮밥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