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몸에 좋다는 건 알지만

가지 요리는 식감 때문에 잘 안 해 먹게 돼요. ㅠㅠ

아주 가뭄에 콩 나듯 마파 가지 정도 해 먹는데

이번에 성시경 님이 요리한

중화풍 소고기 가지 덮밥을 보게 됐어요.

신동엽 님하고 성시경 님이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다고 하길래

바로 따라 만들어 봤어요.


재료

 

소고기 400g

가지 

쪽파, 대파, 청양 고추

계란 2개

쌀밥

다진 마늘

굴소스

참기름

맛술(청주)

소금, 후추

두반장 소스

녹말물

고추기름


 

 

01

 

소고기 400g에 미림 2큰술

후추 약간, 굴소스 2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조물 조물 밑간을 해주세요.

 

 

02

 

호주 가지는 소개할 때마다 웃기네요.ㅋㅋ

제일 작은놈으로 골라 와도 이만하네요.

 

원하는 모양으로 썰어 주세요.

크기가 한국 가지 3~4개 정도 될 거 같아요.

 

 

03

 

대파 1대와 쪽파를 썰어서 준비해 주고

청양고추도 2개를 사진보다 더 작게

찹찹 다져주세요.

 

 

04

 

계란 3개에 소금을 약간 넣고

약불에서 스크램블 한 후

따로 덜어놔 주세요.

 

 

05

 

기름을 두르고 대파 넣고

소금, 후추 약간씩 넣고 파 기름을 내주세요.

밥 두 주걱을 넣고 볶다가

스크램블 에그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춰 주세요.

 

일단 계란 볶음밥은 완성이에요.

 

 

 

06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가지를 기름에 코팅하듯 구워서

한쪽에 꺼내 주세요.

 

녹말물도 미리 만들어 주세요.

 

 

07

 

다시 기름 두르고

다져놓은 청양 고추와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볶아 주세요.

밑간 해둔 소고기와 두반장 소스도 넣어 주세요.

두반장 소스 저는 2큰술 넣었는데

입맛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녹말물로 농도를 맞춰 주세요.

 

 

08

 

볶아뒀던 가지 넣고

쪽파와 고추기름을 조금 넣어

완성시켜 주세요.

 

 

 

제가 만든 양으로

볶음밥은 2인분

중화풍 가지 볶음은 3~4인분 양이 나왔어요~!!

 

 

 

계란 볶음밥까지 해서 먹는 게

신의 한 수네요~~!!

가지에 기름 코팅이 된 것도 맛을 한층 올려줘요.

댓글에 인생 가지 덮밥이라고 하는 분도 많더라고요. :)

 

 

 

이렇게 남편이랑 사이좋게 쓱싹쓱싹 비벼 먹고 싶었는데

남편은 저보다 가지를 더 싫어해서

입도 안댔어요. ㅋㅋㅋ

저 혼자 몇 날 며칠 열심히 맛있게 먹었다는 😅

 

유튜브 제목에 초간단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과정이 많아서 

초간단 까지는 아닌 거 같아요.

속은 기분... ㅋㅋㅋ

그래도 짱 맛이니 괜찮아요.

안 괜찮아도 어쩔 수 없긴 하지만요. 😁

 

 

 

 

 

비법 소스로 만든 매운 돼지 불고기 덮밥

오늘의 요리 한국인이 운영하는 스시집에 스파이시 포크 불고기라는 메뉴가 있어서 몇 번 사 먹어 봤는데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매운맛이더라고요. 그 초밥집 사장님이 본인이 직접 만든 소

arimarim.tistory.com

 

 

 

돼지고기 생강구이 덮밥 만들기 (성시경 레시피)

오늘의 요리 요리 잘하기로 소문난 성식이형도 유튜브 채널이 있더라고요 요리도 알려주고 이것저것 올리신다는~ 암튼 알고리즘의 선택으로 뜬 성시경의 돼지고기 생강구이 덮밥 일본 이름은

arimarim.tistory.com

 

 

 

내 마음대로 가지 라자냐 만들기 꿀맛탱!

오늘의 요리 워킹 홀리데이 시절 호주인 매리안 아주머니가 라자냐를 만들어 주신 적이 있는데 너~~ 무 맛있게 먹었어요. 그래서 한국에 갔을 때 라자냐 파는 집이 있으면 무조건 시켜먹고는 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