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한국인이 운영하는 스시집에

스파이시 포크 불고기라는 메뉴가 있어서

몇 번 사 먹어 봤는데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매운맛이더라고요.

그 초밥집 사장님이 본인이 직접 만든 소스라고 자랑도 하셨는데

대충 뭘로 매운맛을 냈는지 알겠더라고요.

괜히 뭔가 죄송하네요...

제가 생각한 게 비밀 소스가 아닐 수도 있지만

이번에 만들어 보니 맛은 거의 똑같더라고요. 😅 

 

개인적으로 스시집에서 한국 음식은 안 팔았으면...ㅜ


재료

 

불고기용 돼지고기

샐러드 야채

고추장

고춧가루

진간장

다진 마늘

물엿

설탕

매실청

미림(맛술)

생강청 or 생강가루

후추

스리라차 소스


 

01

 

고추장  1큰술 듬뿍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물엿 2큰술

설탕 1/2큰술

매실청 1큰술

미림(맛술) 2큰술

생강청 or 생강가루 약간

후추 약간

스리라차 소스 2큰술 (닭 그림 있는 걸로)

 

고기 400g 정도의 양념이에요.

스리라차 소스로 입맛에 맞게 

맵기를 조절해 주세요.

저는 2큰술 넣었더니 딱 알맞게 매웠어요.

 

 

02

 

혼자 한번 먹을 양으로

고기는 150g 사용했어요.

(얇게 썰린 불고기용 돼지고기 추천해요.)

달군 팬에 바로 고기 넣고

만들어 놓은 양념 2큰술 넣고 볶아줬어요.

저는 마지막에 토치로 불맛까지 내줬네요.

 

 

03

 

그릇에 밥 담고

고기 담고 함께 곁들일 야채 담고

통깨 뿌려 주면 

매운 돼지 불고기 덮밥이 한 그릇 뚝딱!

 

밥을 정말 쥐똥만큼 먹는데 

왜 살이 찔까요?

양심에 손을 얹고 생각해 보니

수많은 과자와 초콜릿의 이미지가 보이네요.

😁

 

 

소스만 만들고 나면

정말 세상 쉬운 요리 아닌가요?

제육볶음 해 먹던 레시피에서

고추장만 조금 줄이고

스리라차만 추가했을 뿐인데

이렇게 맛있게 매운맛이 나네요.

👏👏👏👏👏👏👏

 

 

 

풀때기와 한입 두입 

매워!

맛있어!

매워!

맛있어!

그러다 보니 어느새 다 먹었네요.

 

 

 

 

한그릇 요리, 연어 데리야끼 덮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알바 할 때 제 파트가 아니라 어깨너머로 배운 연어 데리야끼 덮밥을 만들어 볼게요. 일할 때 점심시간이 따로 없었기에 알바 끝나고 집에 갈 때 밥 한 그릇씩 챙겨 주셨는

arimarim.tistory.com

 

 

 

쯔유없이 에비동 만들기/ 새우 돈부리/ 새우튀김덮밥

오늘의 요리 예전에 아르바이트할 때 남의 파트에서 가츠동 만드는 걸 어깨너머로 여러 번 봐서 가츠동을 집에서 만들어 먹기 시작했는데 가게에서 파는 거랑 똑같더라고요 :) 거기다 돈가스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