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언니도 저처럼 항상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ㅎㅎ

언니에게 오트밀로 닭죽처럼 끓여 먹으니 

먹을만하더라고 알려줬더니

언니는 오트밀로 더 다양한 요리법을 알려주더라고요.

역시~ 괜히 언니가 아니네요.

오늘은 언니가 알려준 오트밀 요리 법 중에 하나인

김치 참치죽 레시피를 먼저 올려 볼게요.

 


재료

 

오트밀

김치, 참치

국간장 or 참치액

계란

참기름

김가루, 깨


 

Rolled Oat 압착 귀리

 

01

 

오트밀은 종이컵 기준으로 

한 컵 준비해 주세요.

 

중요: 예전에 어떤 다이어터 유튜브 댓글에서 본 내용인데 오트밀도 정제에 따라서 종류가 나뉜다고 해요.

퀵 오트밀은 정제가 제일 많이 되어 

GI 수치가 높기 때문에 소화할 때 당 수치가 빠르게 올라가서 혈당이 높아져요. 때문에 식사로는 덜 정제된

Rolled 압착 귀리나 Steal cut oat 자른 귀리를 먹는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02

 

팬에 물 2컵 반과 

김치 2/3컵 (종이컵 기준)을

잘게 잘라 넣어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 오트밀도 넣어 주세요.

 

 

 

03

 

기름 뺀 참치도 바로 넣어 주세요.

저는 중간 사이즈 캔 사용했어요.

오트밀이 퍼질 때까지 끓여 주세요.

 

 

 

04

 

오트밀이 퍼졌으면

계란 2알을 넣어 섞어 주세요.

저는 간을 보고 참치액젓(국간장도 ok)을 한 큰술 넣어 줬어요.

불을 끄고 참기름 한 큰 술 섞어 마무리해주세요.

 

 

 

김가루랑 통깨 뿌려 잘 섞어 먹었어요.

 

 

 

두 그릇 분량이 나와서

남은 건 식혀서 냉장고에 넣었다가

다음날 따뜻하게 돌려 먹었네요.

간단한 아침으로도 다이어트 식으로도 추천해요.

 

 

 

 

 

귀리 효능

 

 

면역력 증강, 다이어트, 피부 건강

빈혈 예방, 당뇨, 천식, 심혈관 건강

변비 해소, 골다공증 예방, 항산화 작용 등

많은 효능이 있지만

 

섬유질이 풍부해 과하게 섭취하면 복통, 설사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임산부의 경우 자궁수축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아침에 먹기 좋은 영양만점 검은콩죽 만들기

오늘의 요리 유튜브에서 김소형 한의사 선생님 채널을 보다가 검은콩죽을 만드는 걸 보게 됐어요 안 그래도 흰머리 때문에 ㅋㅋ 검은콩 많이 먹어야 되는데 죽으로 먹으면 좀 더 쉽게 많이 먹을

arimarim.tistory.com

 

 

 

영양 만점 병아리콩 샐러드 만들기

오늘의 요리 병아리 콩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기도 하고 밥에 넣어 먹기도 하고 후무스로 만들어서 빵에 발라 먹기도 하다가 한동안 안 먹고 있었는데 요새 자주 봤던 유튜브 채널 준 티비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