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병아리 콩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기도 하고

밥에 넣어 먹기도 하고

후무스로 만들어서 빵에 발라 먹기도 하다가

한동안 안 먹고 있었는데

요새 자주 봤던 유튜브 채널 준 티비에서

병아리콩 샐러드 만든 게 딱 뜨더라고요

 

 

 

집에 남은 병아리 콩도 있겠다

준 티비 유튜버님이 만든 병아리콩 샐러드도

건강하고 맛있어 보이길래

저도 따라서 만들어 봤어요

 

 


재료- 병아리콩, 오이, 파프리카, 양파, 적 양배추

레몬, 마늘, 페타 치즈, 올리브 오일, 후추, 오레가노, 참기름


 

 

영양 만점 병아리콩 샐러드 만들기의 주 재료인

병아리콩은 6시간 이상 불려 주세요

물을 꼭 충분히 넣어서 불려 주세요

 

 

 

 

전기 압력 밥솥에서는 현미로

취사해주시고

일반 압력 밥솥에서는 

추 돌기 시작하면 약불로 낮춰서 30분

찐 후 뜸 들이기까지 기다려 주세요

 

 

*콩은 한 번에 쪄서 먹을 만큼만 빼고

소분해서 냉동한 후

먹고 싶을 때마다 미리 조금씩 빼서

자연해동하면 먹기 편해요

 

 

 

 

양파는 흰 양파도 상관없어요

저는 자색 양파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매운맛을 빼고 싶어서

삼십 분 넘게 물에 담가 놨어요

 

 

 

 

준 티비 유튜버 님은

샐러드 양을 너무 많이 만드셔서

저는 제 마음대로 조절해서 만들었어요

 

 

 

 

오이는 수분이 많은 씨 부분은 빼고 잘라 주고

빨간 파프리카와 노란 파프리카와 

적색 양배추도

먹기 좋게 잘라서 준비했어요

 

 

 

 

병아리콩과 적색 양파

두 가지 색 파프리카, 오이

양배추를 먹을 만큼씩 담아주고

올리브유 3큰술, 후추 약간

오레가노 1작은술

레몬 짜서 넣거나 레몬즙 1큰술

 

 

 

참기름 1큰술

페타 치즈 넣고 살살 섞어 주면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올리브유나 레몬즙 등은

입맛에 맞게 조절하세요

 

 

 

담백한 병아리콩과 아삭아삭한 야채들

중간중간 씹히는 짭조름한 페타 치즈까지

저는 이 샐러드가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참고로 저는 다진마늘을

깜빡하고 빼 먹었어요

 

 

 

준티비에서는 안 뿌렸지만

저는 집에 발사믹 글레이즈드가 

놀고 있어서 뿌려 줬더니 더 맛있었어요

3일 동안 점심마다 만들어 먹었는데

없는 야채는 빼기도 하고

토마토를 추가하기도 하고 

내용물을 조금씩 바꿔가면서 만들어도 좋더라고요

병아리 콩 덕분에 포만감도 완전 최고예요

 

 

 

 

 

병아리 콩 효능

 

지방 연소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

단백질 함유

풍부한 식이섬유

미네랄과 아연 풍부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

피로 해소 및 집중력 강화

빈혈 예방

체내 나트륨 배출

 

 

 

 

2020.10.20 -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영양 간식 (서리태 & 병아리콩)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영양 간식 (서리태 & 병아리콩)

서리태는 항상 밥에만 넣어 먹다가 우리 박보검 배우님♡이 서리태를 즐겨 먹는다는 인터뷰와 이영자 언니가 서리태 콩물을 추천한것! 또 내 몸 사용 설명서를 우연히 봤는데 칠십대이신 권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