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크래미를 이용해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예쁜 크래미 계란말이를 만들었어요.

 


크래미 계란말이 재료

 

계란 4개

소금 약간

크래미 3개

맛술

부추 약간

식용유


 

01

 

계란은 4개를 사용했어요.

우선 계란 3개를 흰자와 노른자 분리해서

그릇에 담아 주세요.

남은 계란 1개는 노른자 쪽에 흰자까지 담아주세요.

 

 

 

02

 

흰자 쪽에는 짭조름한 크래미를 넣을 거라서

노른자 쪽에만 소금을 약간 넣어줬어요.

흰자와 노른자에 맛술도 1큰술씩 넣어주세요.

 

 

 

03

 

흰자에 크래미 3개를 찢어 넣고

색상이 조금 심심할 거 같아서

부추도 약간 넣어줬어요.

 

 

 

04

 

달군 팬에 기름 두르고

약불에서 흰자를 먼저 말아주세요.

도구 두 개를 이용해서 만드시면 잘 말려요.

 

 

 

05

 

노른자도 약불에서 어느 정도 익어 갈 때

말아 두었던 흰자를 넣고

같이 말아 주세요.

 

 

멍 때리다 노른자 혼자 말 뻔했어요. ㅋㅋ

 

 

06

 

계란말이가 살짝 식었을 때

잘라주시면 더 예쁘게 잘 잘려요.

 

 

 

보너스?? ㅎㅎ

사선으로 잘라 준 후

2개를 엇갈리게 이어 붙여주면

하트 계란말이까지 완성됩니다.

 

 

이 사진은 노른자 색이 좀 연하게 나왔네요.

어쨌든 ㅎㅎ 하트 모양까지 있으니 더 예쁘죠?

 

 

 

크래미 계란말이 

부드럽고 맛있어요. 

저는 케첩까지 콕콕~

자주 만들어먹는 계란말이지만 

조금 더 특별하게 식탁에 올리고 싶을 때

이렇게 한번 만들어 보세요. 😍

 

 

 

 

 

 

 

매생이 계란말이와 날치알 계란말이 예쁘게 만들어요!

오늘의 요리 평범한 계란말이가 지겨울 때 아주 종종 해먹는 계란말이가 있어요 매생이와 날치알이 주인공이 되는 계란말이 바로 시작할께요~ㅎㅎ 재료- 계란, 매생이, 날치알, 미림(맛술), 소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