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아이랑 함께 먹을 영양 간식으로

고구마채전을 만들어 봤어요.

고구마가 달달~하고

약간 바삭함이 살아있게 만들어 줬더니

아이도 너무 잘 먹네요.

 


재료

 

고구마

밀가루 or 전분

소금


 

01

 

고구마는 한 개를 사용했어요.

 

깨끗이 씻어 껍질을 까주고

적당한 크기로 채 썰어 주세요.

 

 

02

 

고구마를 볼에 담고

소금 약간과 밀가루 2큰술을 넣어 주세요.

 

 

 

03

 

고구마에 밀가루 옷이 입혀질 수 있게

물을 살짝만 넣고

손으로 버무려 주세요.

 

 

04

 

기름을 두르고 예열을 해준 팬에서

약불 유지하면 한참 구워주세요.

뒤집어야 될 때쯤

더 바삭하게 하기 위해 강불로 조금 지져주고

다시 약불로 낮춰 뒤집어 줬어요.

 

*채칼로 아주 얇게 썬 게 아니라

한 번에 크게 구우면 뒤집다가 다 찢어질 거 같아서

조금씩 여러 개로 나눠서 구워줬어요.

 

 

완성된 고구마채전을 접시에 담아주고

파슬리 가루도 솔솔 뿌려 줬어요.

 

*접시에 담기 전에 

치킨타월로 기름기 좀 빼주시면 좋아요.

자연스럽게 읽히신 분? ㅋㅋㅋ

 

 

고구마채전이 달달하면서 바삭하기 까지 하니

아이는 감자채전 보다도 훨씬 잘 먹네요.

그래~ 뭐라도 잘 먹어라~ ㅎㅎ

 

고구마 한 개의 행복이에요.😊

 

 

 

 

 

 

간단하지만 든든한 아침으로 추천! 감자 오믈렛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 올리는 레시피는 지난번에 올렸던 시금치 프리타타와 거의 비슷하지만 시간도 덜 들고 재료도 훨씬 간단해요. 이탈리아식 오믈렛 시금치 프리타타 만들기 영양가도 많고 만들

arimarim.tistory.com

 

 

쫀득한 감자채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요새 브리즈번은 비가 자주 오네요 전좀 부쳐 먹어야지 생각만 하다가 오랜만에 감자채 전을 부쳤어요 재료- 감자, 소금, 계란, 식용유 저는 큰감자 2, 작은 감자 1개 준비했어요 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