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생김이 몸에 좋다고 해서

묶음으로 사다가 

가끔은 생으로 밥에 싸 먹고

가끔은 구워서 밥에 싸 먹고 있는데

우리 가족한테

김 묶음 양이 좀 많기는 해요. 😢

그래서 김가루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재료

 

생김 10~12장

올리브유

소금

설탕

참기름

깨소금


 

01

 

꽤 먹었는데 아직 한참 남았네요.

김은 대략 12장 정도를 준비했어요.

 

 

02

 

가위로 얇게 잘라주세요.

 

 

 

03

 

올리브유나 집에서 쓰는

식용유 2큰술을 넣고

기름이 골고루 발리게

조물 조물 미리 섞어주세요.

 

 

04

 

약불에서 뒤적뒤적해주면서

김을 볶아 주세요.

(타지 않게 주의할 것!)

 

색이 바뀌면 참기름 1큰술을 넣어 주세요.

 

 

 

05

 

소금과 설탕을 취향 껏 넣어주고

통깨보다는 깨소금을 넣고

마지막으로 볶아 준 후

불을 꺼주세요.

 

 

집에서 만든 김가루, 단짠 단짠 맛있어요.

항상 만들면서 자꾸 집어 먹게 되네요. ㅎㅎ

 

 

아이는 바로 멸치 주먹밥 만들어 줬어요~

남편은 김가루 넣고

계란밥 만들어 달라해서 만들어 줬는데

위에 계란밥 사진은 아니에요. ㅎㅎ

 

꼭 어디에 넣지 않고

그냥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어요. 👍

 

 

 

 

 

 

면역력에 좋은 마늘간장조림과 마늘강정 만들기

오늘의 요리 한국인의 소울푸드 마늘 음식에 넣어 먹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서 두 가지 맛 반찬으로 만들었어요 까는 게 귀찮지 만드는 건 굉장히 간단해요 재료- 깐 마늘, 간장, 물엿, 물 오일, 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