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언니한테 마늘쫑 어묵 볶음이 맛있다고 

해 먹으라고 알려주니

언니는 마늘쫑 고추장 무침을 알려줬어요. ㅎㅎ

혈액순환,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비타민,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고

마늘과 동일한 효능이 있는 마늘쫑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만들어 먹으니 더욱더 좋네요. 😆


재료

 

마늘쫑 200g

 

양념-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3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설탕 1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매실청 3큰술, 소금 한 꼬집, 통깨


 

 

01

 

마늘쫑 200g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주세요.

 

 

 

02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3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설탕 1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매실청 3큰술, 소금 한 꼬집, 통깨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03

 

냄비에 물이 끓으면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아삭한 식감을 위해

40~50초 정도만 짧게 데쳐 주세요.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04

 

볼에 마늘쫑과 양념을 넣어

조물 조물 무쳐 주세요.

 

 

 

마늘쫑 고추장 무침

만들기도 간단하고

매콤 달콤 하니 정말 밥도둑이네요.

 

 

 

 

 

 

마늘쫑 어묵 볶음 만들기 완전 맛있음 주의!

오늘의 요리 저는 평소에 마늘쫑 볶음을 할 때 꼭 건새우를 넣는데 어느 날 마늘쫑을 볶으려고 보니 냉동고에 건새우가 똑 떨어졌더라고요 그래서 어묵이 보이길래 어묵이라도 넣어볼까 하고

arimarim.tistory.com

 

 

향긋한 냉이무침 만들기

오늘의 요리 호주는 봄이 왔어요. 그래서 그런지 얼마 전에 마트에서 초신선 냉이가 입고 됐다며 카톡을 보내더라고요. 그동안 냉동 냉이 들어왔다는 건 봤는데 밭에서 온건 처음 봤네요. 마침

arimarim.tistory.com

 

 

면역력에 좋은 마늘간장조림과 마늘강정 만들기

오늘의 요리 한국인의 소울푸드 마늘 음식에 넣어 먹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서 두 가지 맛 반찬으로 만들었어요 까는 게 귀찮지 만드는 건 굉장히 간단해요 재료- 깐 마늘, 간장, 물엿, 물 오일, 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