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호주는 봄이 왔어요.

그래서 그런지 얼마 전에 

마트에서 초신선 냉이가 입고 됐다며

카톡을 보내더라고요. 

 

 

그동안 냉동 냉이 들어왔다는 건 봤는데

밭에서 온건 처음 봤네요.

마침 주말에 한인마트 장 보러 가는 김에

냉이 남았나 보니 아직 있어서

저도 한봉 다리 사 왔어요.

 


재료- 된장, 고추장, 매실, 참기름, 다진 마늘, 통깨


 

 

01

 

냉이에 붙은 누런 잎들을 떼어내주세요.

냉이 잎이랑 뿌리 사이에

거뭇한 부분은 과도로 살살 긁어내 주세요.

굵은 뿌리는 반으로 나누어 주세요.

물에 5~10분 정도 담가주세요.

 

 

02

 

물을 받아 

흙이 안 나올 때까지 

여러 번 헹궈 주세요.

 

 

 

03

 

소금 0.5큰술을 넣고

30초만 살짝 데쳐준 후

차가운 물에 식혀 물기를 짜주세요.

 

*엄마가 딱 봐서 연해 보이면

데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는데

딱 봐도 그런 거 잘 모르겠더라고요. ㅎㅎ

 

 

04

 

양념은 된장 1/2큰술

고추장 1/2큰술

매실 1큰술

참기름 1큰술

마늘 1/2큰술

통깨를 넣어 섞어 주세요.

 

 

 

05

 

뭉쳐있는 냉이를 잘 풀어 넣고

조물 조물 무쳐 주세요.

가위로 먹기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셔도 좋아요.

 

 

만드는 법은 참 간단한데

손질이 힘든

향긋한 냉이무침이 완성됐어요.

엄마가 식초도 조금 넣으라고 하셨는데

깜빡하고 안 넣었는데

그래도 너무 맛있네요. 

 

 

 

냉이 된장국도 끓이고 싶었는데

손질하고 무치니 한 입 거리라 ㅎㅎ

부모님은 고기보다 나물을 너무너무 좋아하셔서

거의 매일 나물 반찬이 올라오고

그럼 저는 고기 없다고 항상 깨작거렸는데

이제는 직접 사다 무쳐 먹네요.

 

솔직히 남편은 젓가락도 안 댈 줄 알고

먹어보라 소리도 안 했는데

한줄기 한줄기 뜯어먹다가

거의 다 먹어갈때즘

근데 이건 뭐냐고 묻네요.ㅋㅋ

조금이라도 먹여서 뿌듯 :)

 

 

 

냉이의 대표적인 효능

 

피로 해소

해독과 집중력 향상 효능

항산화, 항암 효능

비타민 A, 비타민 C,

망간 풍부 (비타민 B12 구성 성분)

 

 

 

 

 

 

마늘쫑 어묵 볶음 만들기 완전 맛있음 주의!

오늘의 요리 저는 평소에 마늘쫑 볶음을 할 때 꼭 건새우를 넣는데 어느 날 마늘쫑을 볶으려고 보니 냉동고에 건새우가 똑 떨어졌더라고요 그래서 어묵이 보이길래 어묵이라도 넣어볼까 하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