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남편도 저도 밥 먹을 때 따로 김치를 찾지 않기 때문에

김치는 요리에 쓰기위해

조금씩만 사다 먹는 편이에요.

김장은 엄마 도와드렸던 게 전부네요.

겉절이도 가뭄에 콩 나듯 가끔 만들어 먹는데

이번에 수육 삶아 먹을 때

오랜만에 겉절이랑 먹고 싶어서

맛있어 보이면서도 쉬워 보이는 레시피를 찾다가

이 남자의 Cook 님 레시피로 픽했어요.

 


재료- 알배추 1포기, 실파(부추), 당근, 마늘

생강, 양파, 새우젓, 고춧가루, 고운 고춧가루

멸치액젓, 설탕, 물엿(올리고당), 매실액

통깨, 굵은소금(꽃소금), 물


 

01

 

알배추 1포기 (800~900g)의 꼭지를

과도 칼을 이용해 도려내 주세요.

 

저는 배추 반포기 짜리만 보여서

이걸로 들고 와서 만들었어요.

 

 

02

 

작은 속잎은 그대로 사용하고

크기가 큰 겉잎은 세로로 2~3등분 해주세요.

굵은소금이나 꽃소금 2스푼을

층층이 뿌려서 절여 주세요.

 

저는 배추 한번 씻어서 사용했어요.

 

 

03

 

물 1컵(200ml)을 붓고 뒤섞어 준 후

1시간 30분 동안 절여 주세요.

 

*30분에 한 번씩 뒤집어 주세요!!!

 

 

04

 

마늘 10알, 생강 10g, 양파 1/2개

새우젓 2큰술 (30g)을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05

 

멸치액젓 5큰술(50g), 매실액 2큰술 (26g)을

넣고 같이 갈아 줬어요.

 

* 멸치액젓이랑 매실액은

나중에 섞는 건데

믹서 성능 차이인지 저는 위 재료들이

잘 안 갈려서 멸치액젓과 매실액을 미리 넣고 갈아 줬어요.

 

 

06

 

굵은 고춧가루 6큰술(40g), 갈아 놓은 재료,

설탕 2큰술(30g), 올리고당 or물엿 2큰술(30g)을

잘 섞어서 알배추가 절여질 때까지 숙성해 주세요.

 

 

07

 

잘 절여진 배추는 부러지지 않고 구부러져요.

(줄기 부분이 덜 절여졌으면 30분 더 절여 주세요.)

흐르는 물에 2~3번 씻어서 체에 밭쳐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주세요.

 

* 저는 물기 빠지게

한참을 다른 일 하면서 기다렸어요.

 

 

08

 

물기가 제거된 알배추를 믹싱볼에 넣고

고운 고춧가루 1큰술(7g)로

먼저 버무려 색을 입혀 주세요.

채 썬 당근 50g, 실파 or 부추 50g, 다진 양념을 넣고

버무리다가 통깨를 2큰술 넣어 한 번 더 버무려 주세요.

 

 

 

먹어보니 양념이 정말 진하긴 진하네요.

맛있다고 많이 먹어서

저녁에 김치 맛이 입에서 사라지질 않았어요 ㅋㅋ

 

 

한 번은 수육 삶아 함께 먹고

한번은 갈비탕이랑 먹었어요 ~ :)

막상 칼국수랑은 못 먹었네요?? 이런 🤨

 

 

진한 칼국수집 겉절이가 그리울 땐(?)

이 겉절이 레시피 추천해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요. 👍

 

 

 

 

 

무수분으로 부들부들 촉촉한 보쌈 수육 삶기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야채만으로 삶아내는 보쌈을 아시나요? 무수분 보쌈 이라고는 하지만 사실 야채의 수분만으로 삶아내는 거예요 너무나도 간단한데 물로 삶은 것보다 훨씬 촉촉하고 맛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