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예전에는 저도 오므라이스를 만들면

케첩을 뿌려 먹었었는데

소스를 만들어서 뿌려 먹어보면

귀찮아도 꼭 소스를 만들게 될 거예요.

그만큼 맛있다는 거죠. ㅎㅎ


오므라이스 재료

 

계란

스팸

다진 야채

굴소스, 케첩, 후추

 

소스 재료

 

물, 우유, 돈가스 소스

케첩, 올리고당, 설탕, 다진 마늘, 후추

양송이버섯


 

01

 

소스부터 만들어 볼게요.

우유 50ml

물 100ml

시판 돈가스 소스 10큰술

케첩 5큰술

올리고당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후추 약간을 넣고

소스를 잘 풀어 바글바글 끓여 주세요.

 

*소스는 2~3인분 양입니다.

 

 

02

 

바글바글 끓이다 보면

소스가 졸아 들면서 처음보다 점성이 생겨요.

그때 양송이버섯 2~3개를 편 썰어 넣어 주고

양송이버섯이 다 익으면 불을 꺼주세요.

 

 

03

 

기름 두른 달군 팬에

다진 야채(당근, 양파, 애호박)와 대파, 햄을 넣고 볶아 주세요.

야채가 다 익으면 밥도 넣어 주세요.

 

*저는 2인분 만들 양 넣었어요.

찬밥이랑 갓 지은 밥 섞어 넣었네요. ㅎㅎ

리얼 냉파 요리~

 

 

04

 

굴소스 1큰술

케첩 1큰술

후추를 조금 넣고

잘 섞이게 볶아주세요.

 

이렇게만 먹어도 엄청 맛있어요. ㅎㅎ

 

 

05

 

계란 큰 거 5개에

우유를 쪼르륵 따라 잘 섞어 주세요.

 

 

06

 

달군 팬에 기름 두르고

계란을 반만 넣어 주세요.

계란이 반쯤 익어갈 때

한쪽에 밥을 올려 주세요.

뒤집개를 이용해 계란을 접어

밥을 덮어 주세요.

 

 

07

 

이번에는 뒤집개 두 개를 이용해 완전히 뒤집어서

잘 익혀 주세요.

프라이 팬 채 들고 접시에 옮겨 주세요.

 

 

만들어 놓았던 소스까지 뿌려주니

엄청 근사해졌죠??

 

 

저는 블로그 용이라 소스를 흠뻑 뿌려줬는데

취향껏 뿌려서 드세요. ㅎㅎ 

암튼 요거 요거 정말 맛있어요.

강츄 우~~ 😉

 

 

 

 

 

 

 

 

새우 필라프 만들기- 초간단 새우 볶음밥

오늘의 요리 주말 아침에 밥을 배부르게 먹고 점심에는 또 뭘 먹을까 하다가 오랜만에 새우 필라프를 만들었어요 사실 배불르면 안 먹으면 되는데... 안 먹기에는 또 뭔가 그래 가지고 굳이 열심

arimarim.tistory.com

 

 

 

쯔유없이 에비동 만들기/ 새우 돈부리/ 새우튀김덮밥

오늘의 요리 예전에 아르바이트할 때 남의 파트에서 가츠동 만드는 걸 어깨너머로 여러 번 봐서 가츠동을 집에서 만들어 먹기 시작했는데 가게에서 파는 거랑 똑같더라고요 :) 거기다 돈가스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