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성시경 님 레시피 중에

마파두부 덮밥을 보게 됐는데

윤기가 자르르 한 게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집에 재료도 다 있고

이연복 셰프님의 마파두부와는

또 달라 보이길래 바로 만들어 봤어요.


마파두부 재료

 

두부

다진 고기

다진 마늘

후추

쪽파, 양파

간장, 설탕

치킨스톡, 전분

굴소스, 두반장

참기름


 

01

 

간 고기를 사용할 만큼 재워 주세요.

저는 150g 정도 사용했어요.

미림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후추 약간, 간장 1/3큰술을 넣어 섞어줬어요.

 

 

02

 

두부는 먹기 좋게 잘라

소금을 살짝 뿌린 후

전분 가루를 묻혀줬어요.

 

저는 두부 반모만 사용했어요.

 

 

03

 

기름이 어느 정도 열이 오르면

두부를 넣어 튀겨 주세요.

겉이 딱딱해지면 꺼내 줍니다.

 

*작고 깊은 냄비에 튀기면

다 가라앉아서 튀기기 힘들더라고요.

넓은 팬에 튀기시는 걸 추천해요.

 

 

 

04

 

기름을 살짝 두른 후

양파 1/2개와 쪽파 2대 송송 썰어 넣고

후추를 살짝 뿌려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양파 색이 변하면

재워 두었던 고기도 같이 볶아 주세요.

 

 

05

 

고기가 다 익어 갈 때쯤

굴소스 1/2큰술

두반장 1/2큰술

설탕 중간 수저로 1스푼 넣어 주세요.

 

 

06

 

치킨스톡이나 다른 육수를 준비해 주세요.

전분도 물과 1:1로 섞어 준비해 주세요.

 

 

07

 

치킨스톡을 부어 주세요.

저는 100ml 정도 넣었어요.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간을 보고 양념을 추가해 주세요.

 

저는 간이 딱 좋아서 추가하지 않았어요.

 

 

08

 

만들어 놓은 전분물을 부어주며

뭉치지 않게 재빨리 저어 주세요.

한 번에 다 넣지 말고

농도를 보면서 넣어 주세요.

저는 전분물 반만 사용했어요.

 

튀겨놓은 두부를 넣고 섞어 주세요.

 

 

09

 

마지막에 참기름을 둘러주세요.

 

 

성시경 님 레시피는 만들 때마다 느끼는 건데

정확한 계량이 없어서 좀 힘들긴 해요.

그냥 감으로 하시는~ ㅎㅎ

 

1인분만 만들려고 했는데

애매한 양이 나왔어요.

1.5인분 정도 만들어진 거 같아요.

이 레시피는 두부에 전분가루를 입힌 후 

튀겨서 마파두부를 만드는 게 참 신기했어요.

식감이 지금까지 먹어온 마파두부랑은 다르더라고요.

쫄깃함 속에 부드러움

댓글 보면 다들 튀긴 두부가 너무 맛있었다고 하는데

저는 마파 두부 간이 너무 짜지 않고 달달해서

제 입맛에 딱 좋았어요. 

 

성시경 님이 제일 자신 있어하는 메뉴라고 하니

다들 믿고 만들어 먹어보셔도 좋을거 같네요. 😉

 

 

 

 

 

 

이연복 마파두부 만들기 맛있는 두부 요리

오늘의 요리 두반장을 사다 놓으면 마파두부, 마파 가지 만들어 먹고는 잘 사용하지 않아서 항상 반은 버렸던 거 같아요. 😭 그런데 요즘 이연복 셰프님 요리를 자주 따라 하다 보니 두반장을

arimarim.tistory.com

 

 

맛있어서 깜짝 놀라는 성시경 소고기 가지 덮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몸에 좋다는 건 알지만 가지 요리는 식감 때문에 잘 안 해 먹게 돼요. ㅠㅠ 아주 가뭄에 콩 나듯 마파 가지 정도 해 먹는데 이번에 성시경 님이 요리한 중화풍 소고기 가지 덮밥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