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이연복 셰프님 레시피로

짜장라면을 만들어 보았어요.
평소에 짜파게티 끓이는 법에서

방법을 살짝만 바꾸면

훌륭한 비주얼의 짜장라면이 탄생해요. 😆
이연복 셰프님 영상에서는 2인분을 알려주시는데

저는 1인분을 만들어 보았어요.

 


이연복 짜장라면 재료

짜파게티 1봉
스프 1봉 1/2 or 짜장 가루나 굴소스
대파, 다진 마늘
다진 고기,  새우(선택)
애호박, 양파
간장



01

짜파게티 1 봉지와

애호박, 양파, 대파를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해 주세요.

야채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맛이 싱거워질 수 있으니

적당히 준비해 주세요.

 


02

 

야채 준비가 끝났으면
한쪽에서는 물을 끓이기 시작합니다.

 


03

기름 두른 팬에 대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가 (중 약불)
다진 고기 50g~100g 정도를 넣고 볶아주세요.
저는 추가로 새우도 넣었어요.
건더기 스프도 이 단계에서 넣어줬어요.

 

 

04

고기와 새우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간장 1/2큰술을 팬 한쪽에 넣고 살짝 태운 후
다른 재료들과 볶아줍니다.


05

한쪽에서는 끓는 물에

짜파게티 면을 80~90%까지만 익혀주세요.

 

 


06

가루스프 1 봉지 반에 면수를 3~4큰술 넣어
촉촉하게 볶아주세요.

저는 가루스프 1/2 봉지를 더 넣는 대신
짜장 가루를 1/2 큰술 넣었어요.
짜장 가루가 없다면 굴소스나 치킨스톡 등
다른 조미료로 대체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07

면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저는 면을 체에 밭쳐 빼지 않고
촉촉하게 볶아지라고

면을 냄비에서 바로 팬으로 건져서 옮겼어요.

 


마치 간짜장 같은 훌륭한 비주얼의
짜장라면이 완성됐습니다.


야채와 고기까지 들어가니

중국집 짜장면 부럽지 않네요. ㅎㅎ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밥까지 비벼 먹었다는... 😊

 

맛있어서 몇 번 해 먹었는데
계란은 역시 반숙으로 올리는 게 보기 좋네요. 😁



 

 

 

쟁반짜장 만들기 중식대가 여경옥 셰프 짜장면 황금레시피

오늘의 요리 정호영 셰프 님 채널을 보다가 중화요리의 대가인 여경옥 셰프님이 나와서 쟁반짜장 레시피를 알려주시는 걸 보게 됐어요. 사실 잘 몰랐던 분인데... 요리 경력 44년 차에 롯데 호텔

arimarim.tistory.com

 

 

까르보 불닭 크림 짬뽕 또는 까르보 불닭 파스타 만들기

오늘의 요리 저는 매운 걸 좋아하지만 잘은 못 먹어요. 그래서 덜 맵게 나온 까르보 불닭볶음면조차 짜파게티랑 같이 끓여 먹지요. ㅎㅎ 남편이 집에 있을 때는 이렇게 먹지만 어느 날은 혼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