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정호영 셰프 님 채널을 보다가

중화요리의 대가인 여경옥 셰프님이 나와서

쟁반짜장 레시피를 알려주시는 걸 보게 됐어요.

사실 잘 몰랐던 분인데...

요리 경력 44년 차에

롯데 호텔의 중식 총괄 상무 이시고

청와대에도 출장을 예전부터 자주 가셨다고~

암튼 경력이 대단하시더라고요.

어마 어마한 요리 경력만큼이나

쟁반 짜장 레시피도 너무 쉽게 알려 주셨어요.

 


쟁반 짜장 재료

 

중화 생면 or 중화 냉동면

양파

마늘

생강

다진 고기

식용유

청주

춘장

진간장

굴소스

참기름

감자전분

오이


 

01

 

저는 2인분을 만들었지만

1인분 기준으로 적을게요.

 

큼지막한 양파 1개를 0.5cm 크기로 썰어 주세요.

마늘 3쪽, 생강 1쪽을 잘게 다져주세요.

 

*저는 냉동해 놓은 다진 마늘과

사진에 보이는 생강을 사용했어요.

 

 

02

 

짜장면에는 기름이 많이들 어가야

맛있다고 해요.

기름은 3~4큰술 넣어 주세요.

다진 고기 100g을 넣고 볶아 주세요.

 

 

03

 

고기가 어느 정도 익어가면

춘장 1큰술과

다져놓은 마늘, 생강을 넣고

춘장이 튀겨지는 느낌이 나도록

30초에서 1분 정도 볶아 주세요.

 

 

04

 

청주 1큰술과 간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저는 청주 대신 미림을 사용했어요.

 

 

05

 

바로 잘라놓은 양파를 넣고

볶아주다가

굴소스 1큰술을 넣어주세요.

 

 

06

 

물은 종이컵 반 컵 정도 넣어주고

물 3큰술: 전분 1큰술 비율로 섞은 걸

조금씩 부어가며 덩어리 지지 않게 저어 주세요.

 

*전분은 다 넣지 않고

걸쭉하게 농도만 맞춰 주세요.

 

이 레시피는 양파의 단맛으로만 만들기 때문에

설탕이 안 들어가는데

저는 사용한 양파 양이 작아서

설탕을 입맛에 맞게 조금 넣었어요.

 

 

07

 

마무리는 참기름 1큰술

 

 

08

 

끓는 물에 기름을 약간 넣고

면을 삶아 낸 후

찬물로 헹궈 주세요.

 

 

09

 

물기를 빼고

끓는 소스에 넣고

마지막으로 면과 함께 볶아 주세요.

 

 

 

남편이랑 먹을 때는

2인분 만들어서 냄비채로 먹었어요. ㅎㅎ

남은 소스에 밥도 비벼 먹고 😆

 

 

혼자 먹을 때는

잘 볶은 면부터 접시에 담아주고

위에 소스를 촥~~

 

 

너무 맛있어서

며칠 사이에 두 번이나 만들어 먹었어요.

기존에 집에서 만들어 먹던 

짜장면 레시피도 맛있었는데

이거는 훨씬 더 사 먹는 맛이 나요. ㅎㅎ

근데 참기름은 호불호가 살짝 갈릴 거 같기도 하네요.

 

 

 

이 레시피에 해물까지 넣어서 

해물 쟁반 짜장으로 먹어도

정말 맛있겠어요.

집에서 시켜먹는 쟁반짜장 맛 내고 싶을 때

완전 완전 강추해요.

짜장면 황금레시피 입니다!!

 

 

여경옥 셰프님은 미원을 안 넣으심

조심스럽게 질문 중

뜻밖의 팩폭 ㅋㅋㅋ

오늘도 폭풍 흡입 하심

 

또 팩폭 날리심 ㅎㅎ

정호영 셰프님이 꿋꿋하게 다 드셨는데

댓글에 다들 쿡방 보러 왔다가 

먹방 보고 간다고

완전 웃겨요ㅋㅋ 🤣

 

 

 

 

 

 

 

 

집에서 춘장으로 짜장면 만들어요 :D

오늘의 요리 가루 짜장은 짜장밥 해먹을 때는 괜찮은데 짜장면 만들어 먹을때는 맛이 아주 부족해요 짜장면 만들어 먹고 싶을때는 무조건 춘장!! 춘장이 최고예요 ㅎㅎ 한국에서는 한그릇도 금

arimarim.tistory.com

 

깐풍기 만들기 맛있는 소스와 함께!

오늘의 요리 이번에는 오랜만에 깐풍기를 튀겼어요 지난번에 올렸던 깐풍새우와도 거의 비슷한 깐풍기 레시피 공유해 봐요 재료- 닭다리살 500~600g, 소금, 후추, 대파, 마늘, 건고추, 홍고추, 청고

arimarim.tistory.com

 

춘장을 이용한 맛있는 짜장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춘장을 이용해서 짜장 소스를 만들고 볶음밥까지 만드는 과정을 올려 볼게요 볶음밥까지 만들려면 손이 좀 많이 가기는 하지만 맨밥에 먹는것 보다 맛이 훨씬 좋기 때문에

arimarim.tistory.com

 

이연복 셰프의 탄탄면 만들기 얼큰하고 고소한 탄탄멘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이연복 셰프님의 중화냉면을 정말 맛있게 만들어 먹어서 이번에는 이연복 셰프님의 탄탄면에 도전해 보았어요. 탄탄면 재료 중화면 대파, 청양고추 다진 마늘 다진 고기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