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이연복 셰프님의 중화냉면을

정말 맛있게 만들어 먹어서

이번에는 이연복 셰프님의 탄탄면에 도전해 보았어요.


탄탄면 재료

 

중화면

대파, 청양고추

다진 마늘

다진 고기

얼갈이 or 청경채

팽이버섯, 양송이

땅콩버터, 고추기름

두반장, 굴소스

캐슈너트 or 땅콩 분태 


 

01

 

청경채나 얼갈이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주세요.

저는 청경채 4장 정도 사용했어요.

물에 헹궈 꼭 짜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02

 

고추기름 2큰술에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어 주세요.

바로 대파 1큰술 정도와

청양고추를 취향껏 넣고

중 약불에서 30초~ 1분 정도 볶아주세요.

 

 

 

03

 

간장 0.5큰술과

다진 고기를 취향껏 넣어 주세요.

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 주세요.

 

*원래 목란에서는 고기를 안 넣으신다고 해요. 

고기는 꼭 넣어야죠... 셰프님!!ㅎㅎ

 

 

 

04

 

물을 종이컵 1컵 정도 넣고

땅콩버터를 수북하게 1큰술을 넣어

물에 먼저 풀어주세요.

두반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반 넣어서 섞어 주세요.

 

 

05

 

물을 한 컵 더 넣어주세요.

저는 2/3만 넣었어요.

150~200ml 넣어 주세요.

 

 

06

 

팽이버섯 한 줌을

삼등분해서 넣어주고

양송이버섯 1개도 넣어 주세요.

데쳐 놓은 청경채도 송송 썰어 넣어 주세요.

마무리로 3~4분 정도 끓여 줍니다.

 

*저는 국물 맛을 보고

두반장이랑 굴소스를 조금씩 더 넣어서

제 입맛에 맞게 간을 맞췄어요.

 

 

07

 

한쪽에서는 중화면을 끓여

면만 따로 그릇에 담아 주세요.

 

 

08

 

면 위에 국물을 붓고

캐슈넛이나 땅콩 분태를 뿌려 주세요.

 

*화조유가 있으면

마지막에 뿌려 줘도 좋다고 해요.

 

 

원조 탄탄면도 먹어본 적 없고

이연복 셰프님이 한국 스타일로

이렇게 바꾼 것도 처음 먹어봤어요.

처음 한입 먹었을 때는

흠... 별로인가?

생각이 들었는데

웬걸 한입 두입 먹으면 먹을수록

왜 이렇게 맛있는지 ㅎㅎ

 

 

국물도 엄청 얼큰하면서 고소하고

중간중간 견과류랑 고기 씹히는 맛도 너무 좋네요.

이연복 셰프님이 해장에도 일품이라고 하셨는데

그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국물을 떠먹을 때마다

술은 안 먹었지만 해장하는 기분이랄까? ㅎㅎ

제 입맛에는 너무 맛있어서

자주 만들어 먹을 거 같아요.

 

 

 

 

 

 

 

이연복 마파두부 만들기 맛있는 두부 요리

오늘의 요리 두반장을 사다 놓으면 마파두부, 마파 가지 만들어 먹고는 잘 사용하지 않아서 항상 반은 버렸던 거 같아요. 😭 그런데 요즘 이연복 셰프님 요리를 자주 따라 하다 보니 두반장을

arimarim.tistory.com

 

 

시원하고 맛있는 이연복 중화냉면 만들기

오늘의 요리 브리즈번은 아직 겨울인데 벌써 더워져서 어제 선풍기 꺼낼 뻔했네요 (다가올 여름이 벌써 걱정😭) 이번 겨울은 새벽에 영하 3도까지 내려가서 많은 사람들이 올 겨울 왜 이렇게 춥

arimarim.tistory.com

 

 

간단한 재료로 고급 중식을~ 이연복 게살탕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이연복 셰프님의 유튜브 채널을 보다가 얼마 전에 올라온 게살탕면이라는 걸 보게 됐어요. 안그래도 크래미 사다 놓은 걸로 뭐할까 생각 중이었는데 넘나 감사한 것! 😊 크래미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