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투다리에 술 마시러 가면

꼬치들과 함께

꼭 김치 우동을 시켜 먹었는데...

오랜만에 김치우동이 너무 먹고 싶어

뚝딱이형 레시피를 참고해서

어묵 넣고 김치 우동을 만들어 봤어요.

 


돈가스 김치 우동 재료

 

김치

냉동면

고춧가루

진간장

식용유

어묵

다시다

돈까스

계란


 

 

01

 

돈가스 넣으실 분들은

먼저 바삭하게 튀겨서 한쪽에서 기름을 빼주세요.

 

 

 

02

 

김치 180g을 원하는 크기로 썰어주세요.

저는 160g만 사용했어요.

어묵은 2장을 썰어서 준비했어요.

 

 

03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김치와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1큰술을 넣고

김치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 주세요.

 

*신 김치일 경우는 설탕으로 신맛을 잡아주세요.

 

 

04

 

물 540ml를 넣고

잘라놓은 어묵을 넣어 주세요.

국간장 1큰술과 소고기 다시다 0.5큰술도 넣어 주세요.

 

 

05

 

우동사리를 넣고 

돈가스도 잘라서 올려 주세요.

계란도 1개 풀어서 돈가스 위에 뿌려 줍니다.

 

*계란은 휘젓지 마세요.

 

 

06

 

팽이버섯과 대파로 마무리 해줍니다.

 

 

 

캬~ 오랜만에 김치 우동 먹으니

너무 좋네요. 💜

소주도 한잔 하고 싶었지만

점심에 먹은 거라 참았네요.

아기만 잤어도!! ㅎㅎ

 

 

치즈 돈가스에 우동 면에

어묵에~ 들어가는 재료도 꽤 많은데

혼자 다 먹으려니 배가 너무 부르긴 했어요. ㅎㅎ

 

 

 

 

 

 

 

백종원 크림카레우동 만들기 3분 컷!

오늘의 요리 카레보다 카레 가루를 이용한 요리를 좋아하는 제 눈에 들어온 3분만에 완성하는 초간단 카레우동 집밥 백선생에 나왔던 레시피 더라고요. 재료도 간단! 만드는 법도 완전 간단! 크

arimarim.tistory.com

 

 

빨갛게 볶아내는 매콤 볶음 우동 만들기

오늘의 요리 저는 사진첩 보는 걸 좋아해요. 특히 음식 사진 😅 예전에 만들어 먹었던 음식 사진들을 보다가 빨갛게 볶아낸 매콤 볶음 우동사진을 봤더니 군침이 싹 돌더라고요. 집에 있는 재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