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는 사진첩 뒤지다가 먹고 싶어서

매콤 볶음 우동을~

이번에는 사진첩 뒤지다가 먹고 싶어서

야끼 라면을 만들었어요.

 

2012년 5월 20일 그날은 야끼라면을 먹었구나


야끼 라면 재료

 

라면사리

새우, 베이컨

양배추, 대파

당근, 양파

후추

야끼소바 소스

or

(간장, 설탕, 맛술, 굴소스)


 

01

 

새우는 해동시키고

양배추는 사용할 만큼 두께감 있게 잘라서

씻어 주세요.

저는 양배추를 넉넉히 준비했어요.

 

 

02

 

대파 1대 잘라주고

당근은 색감을 위해 약간

양파 1/4개

베이컨 2줄 정도를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03

 

식용유 두르고 대파 기름을 먼저 내주다가

새우를 넣고 익혀 주세요.

 

 

04

 

한쪽에서는 라면 사리를 끓여주고

새우가 반 정도 익었으면

남은 야채와 베이컨도 넣어서 볶아 주세요.

 

 

05

 

야채와 새우가 다 익었을 때

라면사리도 건져서 얼른 넣어 주세요.

야끼소바 소스는 30ml 정도를 넣고 볶아 주세요.

다 같이 섞어지면 끝~!

 

 

야끼 소바 소스가 없을 때는

간장 1, 설탕 1, 맛술 1, 굴소스 1을 넣어 볶아 주면

맛있다고 정호영 셰프님이 알려주셨어요. ㅎㅎ

 

 

 

야끼 라면은

조리시간도 짧고

만드는 법도 너무너무 간단해요.

 

*취향에 따라 여기서 후추도 살짝 뿌려 주세요.

 

 

이번에도 가쓰오 부시까지 올려 줬어요.

저는 맥주 한 캔 따서 

안주삼아 맛있게 먹었네요.

 

 

 

참고로 뜨겁다고 후~ 하고 불지 마세요.

식탁에 가쓰오 부시 다 날라댕김... 흑흑흑

 

 

 

 

 

 

 

빨갛게 볶아내는 매콤 볶음 우동 만들기

오늘의 요리 저는 사진첩 보는 걸 좋아해요. 특히 음식 사진 😅 예전에 만들어 먹었던 음식 사진들을 보다가 빨갛게 볶아낸 매콤 볶음 우동사진을 봤더니 군침이 싹 돌더라고요. 집에 있는 재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