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이연복 셰프님의 유튜브 채널을 보다가

얼마 전에 올라온 게살탕면이라는 걸 보게 됐어요.

안그래도 크래미 사다 놓은 걸로 뭐할까 생각 중이었는데 넘나 감사한 것! 😊

크래미와 사리곰탕면을 이용해

중식당에서 파는 게살수프 같은~

게살탕면을 만들어 볼게요!!


재료

 

크래미

팽이버섯

계란 흰자

사리곰탕면

쪽파

감자전분

고추기름(선택)

물 600ml


 

01

 

팽이버섯 한 줌 정도 찢어서 준비해 주고

사리곰탕면과

마지막에 올려줄 쪽파 약간

머랭 칠 흰자를 준비해 주세요.

 

크래미는 이연복 셰프님은 큰 걸로

하나 사용하셨는데

저는 작은 걸로 세 개 사용했어요.

미리 찢어서 준비해 주세요.

 

 

 

02

 

감자 전분 2큰술, 물 4큰술을 섞어

전분물을 만들어 주세요.

 

 

03

 

물을 600ml 먼저 올려주고

물이 끓는 동안

흰자로 머랭을 열심히 쳐주세요.

 

*머랭은 사진 보다 조금 더 쳐주세요.

 

 

04

 

면은 살짝 덜 익게 삶아서

그릇에 옮겨 주세요.

 

 

 

05

 

바로 크래미와 팽이버섯

가루 수프와 건더기 수프까지 넣어 주세요.

 

*참고로 이연복 셰프님은

다른 냄비에 물 600ml 끓여서 하셨는데

저는 설거지 때문에

면 끓인 물을 그대로 이용했어요. 😅

 

 

06

 

팔팔 끓으면

만들어 놓은 전분물을 천천히 섞어 주세요.

 

 

07

 

바로 아까 쳐둔 머랭을 넣고

살짝만 저어 주세요.

 

 

08

 

면 담아 놓은 그릇에 부어 줍니다.

고추기름은 있으면 뿌려 주세요.

쪽파로 마무리~~

 

 

 

이연복 셰프님은

라면 끓이면서 머랭 치시고

재료 준비하시고 ㅎㅎ

저는 그렇게 할 수 없기에

전분물 까지 미리 싹 다 준비하고

물 올리고 머랭 쳤네요.

기계 꺼내기 귀찮아서 

오랜만에 팔 운동하면서 손으로 쳤더니

머랭이 좀 아쉬웠어요.

이연복 셰프님이 만든 거에 비해

비주얼이 조금 아쉽지만

 

부드러우면서 걸쭉한 맛이 일품입니다. 👍

정말 요리같은 고급 라면!!

 

 

갑자기 이런 분께 고급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세상이라는 게 참 감사해지네요. ㅎㅎ

고추기름은 있으면 넣으라고 했는데

안 넣은 건 안 먹어 봤지만

넣으니까 매콤한 맛도 나서 더 좋았던 거 같아요~!!

 

한국은 많이 쌀쌀해졌다고 들었는데

따뜻한 게살탕면 어떠신가요?

강추 👍

 

 

 

 

 

 

 

 

짜파게티 꿀조합 토핑 추천 XD

오늘의 요리 저는 라면에 가끔 치즈 넣거나 콩나물 넣거나 떡국떡이랑 만두 넣거나 해물 넣는 게 전부인데 남편은 라면끼리 조합해서도 먹어 보고 이것저것 넣어도 보고 하면서 색다르게 만들

arimarim.tistory.com

 

 

고기듬뿍 해물듬뿍 넣고 짬뽕 라면 끓이기

오늘의 요리 주말이면 라면이나 떡볶이 같은 분식류를 많이 찾게 되는데 가끔은 일반 라면이 지겨워서 이것저것 많이 집어넣고 짬뽕 라면으로 끓여 먹어요 백종원 님의 고기 짬뽕 라면 만드는

arimarim.tistory.com

 

 

시원하고 맛있는 이연복 중화냉면 만들기

오늘의 요리 브리즈번은 아직 겨울인데 벌써 더워져서 어제 선풍기 꺼낼 뻔했네요 (다가올 여름이 벌써 걱정😭) 이번 겨울은 새벽에 영하 3도까지 내려가서 많은 사람들이 올 겨울 왜 이렇게 춥

arimarim.tistory.com

 

 

새우 토마토 달걀 볶음 만들기_ 이연복 셰프 레시피

오늘의 요리 알고리즘에 의해 유튜브에 뜬 이연복 셰프님 레시피 새우 토마토 달걀 볶음! 일반 토달볶도 가끔 해 먹으면 맛있는데 이연복 셰프님 레시피는 새우도 들어가고 소스도 만들어서 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