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의 요리는 바로바로 팟타이예요.

가끔 태국 음식점 가면 빼먹지 않고

팟타이는 꼭꼭 시켜 먹는데

요즘 태국 음식점 방문을 못했네요. 😢

시판 팟타이 소스로 만들면 더 쉽지만

저는 소스들도 사용할 겸

집에 있는 소스들로 만들었어요.

 


재료

 

숙주, 청경채, 부추

쌀국수 (두부면으로 대체)

새우

다진 마늘, 올리브유

땅콩 분태

후추, 계란

 

소스- 진간장, 굴소스, 올리고당

스위트 칠리, 월남쌈 소스 (피시 소스)


 

01

 

숙주, 부추, 청경채는 깨끗이 씻어 주세요.

부추는 시들어 가고 있어서 넣었는데

안 넣어도 전혀 상관없어요.

 

두부면은 얇은 두부면을 사용했어요.

쌀국수로 사용할 경우에는

미리 물에 불렸다 사용해 주세요.

 

 

02

 

간장이랑 굴소스 1큰술 듬뿍은

간이 너무 셀 수 있기 때문에

 

진간장 3/4큰술, 굴소스 3/4큰술 정도 넣어 주세요.

올리고당 1큰술

스위트 칠리 1큰술, 월남쌈 소스 (피시 소스) 1큰술을 넣고

섞어 주세요.

 

 

03

 

올리브유를 한 큰 술 정도 두르고

다진 마늘 1큰술을 볶아 주다가

마늘 향이 올라오면

새우나 닭고기를 넣고 볶아 주세요.

 

 

04

 

새우가 빨갛게 반 정도 익었으면

두부면과 소스를 넣고 섞어 준 후

바로 청경채를 넣어 주세요.

 

*두부면은 미리 헹궈 체에 밭쳐 물기를 

빼서 사용해 주세요.

 

 

 

05

 

볶아주다가

청경채 숨이 어느 정도 죽었으면

한쪽에 공간을 만들어

계란 2개를 스크램블 해주세요.

모든 재료를 섞고 후추도 톡톡 넣어 주세요.

 

 

 

06

 

마지막으로 부추와 숙주를 넣고

섞어 준 후

바로 불을 꺼주세요.

 

 

완성~~~ 은 아니고

고소한 땅콩 분태까지 위에 사샤 샥

뿌려 주세요.

 

 

 

모양이 꽤나 그럴싸하죠?

맛도 그럴싸하답니다. 😋

 

 

저는 다이어트 때문에

두부면으로 만들었지만

쌀국수 면으로 만들면 더 맛있을 거예요.

야채도 듬뿍 들어가고

새우랑 계란까지 들어가서

배불르게 먹었네요. :)

 

 

 

 

 

 

다이어터들의 선택! 풀무원 두부면 너로 정했어 (feat.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왔어요~ 왔어~ 드디어 호주에도 한국 두부면이 들어왔어요. 한 번도 성공한 적은 없지만 평생 다이어트 중이라서 두부면으로 만든 요리가 너무 먹고 싶었어요. 사실 아무것도 안 먹고 싶어야 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