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주말이면 라면이나 떡볶이 같은

분식류를 많이 찾게 되는데

가끔은 일반 라면이 지겨워서

이것저것 많이 집어넣고

짬뽕 라면으로 끓여 먹어요

백종원 님의 고기 짬뽕 라면 만드는 법을 응용해서

해산물까지 넣고 만들었어요

일반 라면도 맛있지만

이렇게 여러 가지 재료를 넣고 끓이면

맛이 훨씬 업그레이드된답니다

 


재료- 라면, 양파, 다진 마늘, 고춧가루

차돌박이, 오징어, 새우, 오일


 

01

 

라면은 오징어 짬뽕으로 준비했어요

진라면으로 해먹을 때도 있는데

둘 다 맛있어요ㅎㅎ

 

양파는 1개를 썰어서 준비해 줬어요

 

 

 

02

 

오징어 한 마리와

냉동 새우 10마리 정도 준비해주고

사진에는 없지만

차돌박이도 대기시켜 놨어요

 

 

 

03

 

달군 팬에 오일 살짝 두르고

다진 마늘 1큰술을 볶아 주다가

차돌박이를 넣고 볶아 줬어요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양파도 넣고 볶아 주세요

 

 

 

04

 

양파가 살짝 익으면

새우와 오징어도 넣고 살짝 볶다가

고춧가루 1큰술과

라면 스프 2개를 넣어 주세요

 

 

 

05

 

스프와 재료들이 잘 섞어지면

평소 넣는 물 양의 +50ml를 더 넣고

건 후레이크를 넣어 주세요

 

 

 

06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익을 때까지

끓이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사진 찍을 거 까지 나름 계산해서

살짝 덜 익었을 때 끓이는 걸 멈췄어요 ㅎㅎ

 

이렇게 라면 스프 다 넣고

물 적게 넣고 끓이면 

엄마한테 맨날 짜게 먹는다고 혼났는데

이게 맛있는 걸 우째요 ㅠㅠ

 

 

 

해산물이랑

고기 씹는 재미까지

쏠쏠한 짬뽕 라면이에요

 

 

지난 주말에는 

고기랑 해산물을 이렇게 듬뿍 넣고

라면을 맛있게 끓여 먹었는데

이번 일요일에는

또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네요

 

 

 

 

도전 정신으로 만들어본 돈코츠 미소 라멘

여기서 또 등장하는 류수영 님 이야기 ㅎㅎ 류수영 님이 편스토랑에서 라면에 도전했는데 내가 사용하지 않는 향신료들도 너무 많이 들어가고 불쇼도 해야 되길래 저도 남은 육수를 이용해 내

arimarim.tistory.com

 

 

진짬뽕으로 만드는 크림짬뽕

오랜만에 크림짬뽕이 먹고 싶은데 파는 곳은 너무 멀고 진짬뽕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길래 해 먹어 봤더니 기대 이상으로 맛있더라고요 이렇게 레시피 조합해서 만드는 분들은 너무 똑똑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