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브리즈번은 아직 겨울인데

벌써 더워져서 어제 선풍기 꺼낼 뻔했네요

(다가올 여름이 벌써 걱정😭)

이번 겨울은 새벽에 영하 3도까지 내려가서

많은 사람들이 올 겨울 왜 이렇게 춥냐고 난리 난리😂

암튼 이번에도 유튜브 알고리즘의 추천으로

이연복 셰프님의 중화냉면을 처음 접하게 됐고

간단한데 너무 맛있어 보여서 만들어 봤어요

 


재료- 중화면, 치킨스톡, 간장, 소금, 식초, 설탕, 물

땅콩버터 잼, 새우, 계란, 오이, 당근

팽이버섯, 게맛살, 참기름


 

치킨스톡과 육수

 

01

 

시원한 생수 500ml에

치킨스톡 1큰술, 설탕 2큰술 반

소금 1큰술 (싱겁게 먹는 사람은 2/3스푼)

간장 1큰술, 식초 3큰술

 설탕이 잘 녹게 잘 저어준 후

고명 만드는 동안 육수를 냉동실에 넣어 주세요

 

*제일 좋은 건 한번 끓인 후 식혀서

시원하게 해 주면 제일 좋다고 해요

해 먹어 보니 그냥 해도 맛있어요

이연복 셰프님이 육수 많이 만들어 놓고

여러 번 해 먹어도 좋다고 해서

저는 육수를 두배로 만들었어요

대신 소금은 1큰술 반 넣고 맛보고

조금 아쉬워서 치킨스톡을 총 3개 넣었어요

 

 

 

02

 

계란 지단 만들기는

계란을 잘 풀어서

프라이팬에 기름 두른 후

키친 타올로 기름을 코팅한다는 느낌으로

닦아주고

계란을 넓게 잘 둘러 익혀 주시면 얇게 완성!

말아서 썰어주세요

 

오이와 당근도 채 썰고

크래미도 찢어서 준비해 주세요

 

 

03

 

면을 삶기 위해 물을 올려놓고

땅콩버터 잼에

따뜻한 물 몇 큰 술을 넣어

잘 개어 주세요

소금을 살짝 넣으면 더 고소해져요

 

 

04

 

중화면은 끓는 물에

1분 정도 삶아서

찬물에 식혀 주세요

 

 

05

 

팽이버섯과 새우도 데쳐 주세요

원래 팽이버섯은 안 들어가는데

이연복 셰프님이 팽이버섯이 들어가면

식감이 너무 좋아서

본인이 좋아해서 넣으시는 거라고 해요ㅎㅎ

저도 마침 팽이버섯이 있어서 넣었어요

 

 

위에 얹을 고명이 다 준비됐어요

 

 

06

 

면을 두 손을 이용해 길쭉하게 놓고

좋아하는 고명을 올려 주세요

 

중식당에 가면 오향장육, 해파리도 들어가지만

오늘은 가정집 간단 버전~

 

 

07

 

마지막으로 육수 붓고

땅콩잼 올리고

참기름을 조금 넣어 주세요

 

 

 

조금 더 시원하게 

얼음도 추가!

이연복 셰프님이 쓰신 간장 색이

워낙 진해서

육수 비주얼이 달라

괜히 덜 맛있을까 봐 걱정했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완전 엄지 척 👍

 

 

땅콩잼이 풀리면서 색이 이렇게 변하네요

육수가 시원하니 면은 탱글탱글하고

육수는 고소하면서 짭조름하고

고명들도 너무 맛있네요

제가 쓴 땅콩잼에는 땅콩 분태도 많이 들어가서

씹는 맛이 더 좋았던 거 같아요

 

 

처음에 남편 한데 유튜브 사진 보여주면서

먹을래? 하니까 

별로 같다고 안 먹는다고 하더니

그럼 나만 먹는다고 다른 거 먹으라고 하니까

본인 것도 해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남편도 만들어 줬더니

진짜 딱 두 입 먹더니 더 있냐곸ㅋㅋㅋ

아니~ 다 먹고나 말하라고요

맛있냐니까 끄덕끄덕 

이연복 셰프님의 간단 버전 중화냉면으로

까탈스러운 남편 입맛도 만족시켰네요 😂

 

 

 

 

 

 

집에서 춘장으로 짜장면 만들어요 :D

오늘의 요리 가루 짜장은 짜장밥 해먹을 때는 괜찮은데 짜장면 만들어 먹을때는 맛이 아주 부족해요 짜장면 만들어 먹고 싶을때는 무조건 춘장!! 춘장이 최고예요 ㅎㅎ 한국에서는 한그릇도 금

arimarim.tistory.com

 

 

 

가벼운 한끼 샐러드 메밀국수 만들기

오늘의 요리 호주는 지금 가을이에요 낮에는 덥고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낮에는 시원한 면 요리가 아직까지 많이 땡겨요 겨울이 오면 따뜻한 면 요리만 찾겠죠? 오늘은 점

arimarim.tistory.com

 

 

간장비빔국수 만들기/ 들기름 막국수 만들기

오늘의 요리 고추장 넣고 비벼먹는 비빔국수도 맛있지만 가끔은 순하게 간장하고 들기름 넣고 비벼 먹는 간장비빔국수도 맛있더라고요 입맛 없을 때 칼 쓰기 싫을 때 별거 안 하고도 뚝딱 만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