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한때 SNS에서 핫 했던 순두부 열라면!

식당에서 해물 순두부 열라면을

사 먹어 본 적은 있지만

집에서 끓여 보는 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성시경 님이 순두부 열라면을 끓이는 걸 보다가

너무 먹고 싶어 져서 저도 끓여 보았습니다~!

 


순두부 열라면 재료

 

열라면

고기나 해물

계란

대파

순두부

고춧가루


 

*요리 시작 전에

커피 포트나 냄비에 라면 물을 넉넉히 끓여 주면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01

 

냄비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

파를 넣고 파 기름을 내주세요. (대파 1대 사용)

 

 

02

 

파 기름이 올라오면

다진 고기나 국거리 소고기

 해물, 삼겹살 등을 넣고

볶아 주세요.

 

 

03

 

진간장 1큰술

국간장 0.5큰술을 넣어 주세요.

 

 

04

 

다진마늘은 1/3큰술

 

불을 줄이고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 주세요.

 

 

05

 

라면스프를 다 넣고 볶아

고추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대파 기름 낼 때

기름을 좀 넉넉히 넣어 주세요.

저는 기름이 조금 적었나 봐요.

 

 

06

 

미리 끓여둔 물을 부어 주세요.

저는 라면 3개를 끓였어요.

 

*간을 보면서 끓여둔 물을 추가해 주세요.

 

 

07

 

면을 먼저 넣고 2분 끓여준 후

순두부 1봉과 계란 2개를 넣고

뚜껑을 닫아 2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순두부는 숭덩숭덩 수저로 잘라 주세요.

 

 

저는 사진 찍는 시간 때문에

조금 더 빨리 옮겼어요.

 

저랑 남편한테 열라면은 역시 너무 매워서

사진 후딱 찍고

뜨거운 물을 조금 더 부어서 먹었네요. ㅎㅎ

 

 

사진만 봐도 얼큰하고 정말 맛있겠죠?

역시나 이번 순두부 열라면도

만드는 법은 간단하지만

믿고 먹는 성시경 레시피였습니다.

 

 

 

 

 

 

분식집 라볶이 만들기 간단하지만 취향저격!

오늘의 요리 성시경 님 유튜브 채널에 뜬 라볶이 이미지~ 색상이 딱 제가 좋아하는 색상이더라고요. 김밥천국 스타일의 라볶이랄까 ㅎㅎ 성시경 레시피 라볶이 재료 진라면 떡국떡 양배추 양파

arimarim.tistory.com

 

 

마파 두부 덮밥 만들기 성시경 레시피

오늘의 요리 성시경 님 레시피 중에 마파두부 덮밥을 보게 됐는데 윤기가 자르르 한 게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집에 재료도 다 있고 이연복 셰프님의 마파두부와는 또 달라 보이길래 바로

arimarim.tistory.com

 

 

맛있어서 깜짝 놀라는 성시경 소고기 가지 덮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몸에 좋다는 건 알지만 가지 요리는 식감 때문에 잘 안 해 먹게 돼요. ㅠㅠ 아주 가뭄에 콩 나듯 마파 가지 정도 해 먹는데 이번에 성시경 님이 요리한 중화풍 소고기 가지 덮밥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