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성시경 님 유튜브 채널에 뜬 라볶이 이미지~

색상이 딱 제가 좋아하는 색상이더라고요.

김밥천국 스타일의 라볶이랄까 ㅎㅎ


성시경 레시피 라볶이 재료

 

진라면

떡국떡

양배추

양파

어묵

설탕

고추장

다진 마늘

고춧가루

후추

통깨


 

 

01

 

진라면 2개와 떡국떡을 취향껏 준비해 주세요.

저는 냉동 떡이라 물에 살짝 담가 뒀어요.

 

*진라면이 라볶이에 잘 어울리는지

류수영 님도 성시경 님도

진라면을 사용하네요. ㅎㅎ

 

 

02

 

양배추도 넣고 싶은 만큼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썰어 주고

양파 반개와 어묵 2장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03

 

물은 라면 두 개 끓이는 것보다

조금 적게 넣어 주세요.

(800ml ~ 900ml)

불을 켜고 양배추와 양파

건더기 수프를 넣어 주세요.

 

 

04

 

설탕을 2큰술 넣어주세요.

저는 냉동 떡도 미리 넣었어요.

 

 

05

 

고추장 2큰술을 조금 듬뿍 풀어 주세요.

다진 마늘 1/2큰술

후추는 사진보다 많이 넣어 주세요.

 

 

06

 

라면도 2개도 넣고

라면 수프는 하나보다 조금 적게 넣어 주세요.

 

*고추장 국물에 라면수프를 조금 푼 느낌!

 

 

07

 

어묵도 올려서 섞어 주고

모자란 색은 고춧가루를 뿌려 맞춰 주세요.

 

면 넣고 4분 후에 불을 꺼주세요.

 

 

접시에 담아 통깨까지 솔솔 뿌려 주었어요.

별로 들어가는 재료도 없이

엄청 간단하게 만들었는데

제가 좋아하는 김밥천국 라볶이 맛이라 너무 좋았어요.

 

 

라볶이 레시피는 성시경 님 레시피로 정착할 거예요. ㅎㅎ

여러분도 주말 점심 메뉴로 어떠신가요? :)

 

 

 

 

 

 

 

 

편스토랑 류수영 진라볶이 만들기 진라면 라볶이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편스토랑 류수영 님 레시피를 보다 보니 간단하게 라볶이를 뚝딱 만드시더라고요. 마침 집에 진라면이 딱 하나 있어서 남편 없을 때 저 혼자 만들어 먹었어요. ㅎㅎ 진라

arimarim.tistory.com

 

 

차돌박이 떡볶이 만들기 이렇게 맛있다니!!

오늘의 요리 평소에 즐겨 만들어 먹는 떡볶이 레시피에 청년 다방처럼 차돌박이를 구워 올려봤습니다. 차돌박이 좀 올렸다고 떡볶이 맛이 또 색다르네요. 어쩜 이렇게 먹어도 맛있고 저렇게 먹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