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영국식 크리미 갈릭 머시룸 토스트를

만들어 먹고, 남은 포르치니 버섯으로

풍미작렬 포르치니 오일 파스타를 만들어 보았어요.

 


포르치니 파스타 재료

 

포르치니 버섯

양송이버섯

파스타면

올리브 유

마늘

소금, 후추

페페론치노


 

01

 

포르치니 버섯은 지난번에 사용하고

남은 16g을 사용했어요.

물에 30분 이상 불려 주세요.

 

*버섯 우린 물은 버리지 않고

사용할 거예요.

 

 

02

 

버섯 물기를 살짝 짜 내고

썰어 주세요.

 

사진은 깜빡했지만

마늘이랑 양송이도 4~5개 정도

편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03

 

올리브유를 듬뿍 두르고

중불에서 마늘을 먼저 볶아 주다가

마늘 색이 노릇하게 변하면

잘라 놓은 포르치니 버섯도 넣어 줍니다.

 

*올리브유는 적당히 두르신 후

다 만들고 나중에 더 뿌려서 드셔도 좋습니다!

 

 

04

 

포르치니 버섯 먼저 1분 정도 볶다가

양송이도 넣어 주세요.

후추와 소금도 살짝 넣어 줍니다.

 

 

05

 

양송이도 다 볶아지면

포르치니 우린 물을 다 넣어 주세요.

강불에서 졸여 줍니다.

 

 

06

 

한쪽에서는 소스를 계속 졸이고

한쪽에서는 파스타 면을 삶아 주세요.

저는 2인분으로 링귀니 면 200g을 사용했고

꽃소금 1큰술과 올리브유 1큰술을 넣어서

끓여 주었어요.

 

 

07

 

소스가 거의 다 졸았을 때

면을 꺼내서 넣어 주세요.

면수 넣고 더 끓일 거라서

80% 정도만 익혀서 옮기는 게

가장 좋아요.

 

버섯 소스 때문에 면의 색이 금방 진하게 변했어요.

 

*페페론치노를 넣으실 분들은

여기서 넣어주세요.

저는 계속 넣어야지 생각하다가 

까먹어 버렸어요. 😭

 

 

08

 

면수를 추가해 가며

파스타를 더 끓여 줍니다.

간이 부족하면 소금도 더 넣어가며

익기 정도와 간을 맞춰서 마무리해주세요.

 

 

 

한 접시 담아 보았습니다.

위에 치즈와 후추도 뿌려 주었어요.

 

 

위에 트러플 오일을 추가로 뿌리면

풍미가 더 좋다고는 하는데

저는 이 정도로도 충분히 너무 좋았습니다.

 

 

버섯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비록 페페론치노는 넣으려다 까먹었지만...ㅎㅎ

포르치니 버섯 사다가 앞으로 종종

만들어 먹으려고요. 😊

 

 

 

 

 

 

영국식 크리미 갈릭 머쉬룸 토스트 레시피 크림 버섯 토스트 만들기

오늘의 요리 여러 가지 레시피를 구경하다가 우연히 키친 대디라는 영국 유튜버 아저씨의 영상을 보게 되었어요. 영어로 알아들을 정도로 레시피가 간단하면서 만들기도 쉬운 크리미 갈릭 머쉬

arimarim.tistory.com

 

 

레이먼킴 삼겹살 파스타 만들기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오일 파스타

오늘의 요리 레이먼킴 셰프 님이 유튜브에 올린 레시피 중에 삼겹살 파스타가 있어요. 전 날 삼겹살 구워 먹다가 이 레시피가 생각나서 삼겹살도 남겨 놓고 파스타에 마늘종도 들어가기 때문에

arimarim.tistory.com

 

 

에그인헬 만들기, 샥슈카 쉬운 레시피로 맛있게~

오늘의 요리 샥슈카란? 토마토소스와 각종 야채, 향신료를 첨가하여 만든 스튜에 데친 달걀을 첨가한 음식으로 지중해와 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다고 해요. 또 다른 이름은 에그 인 헬 ㅎㅎ 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