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저는 기본 라면을 더 좋아하는 편인데

남편은 라면끼리 조합해 먹거나

새로운 조리법으로 먹어보는 걸 좋아해요.

6년 결혼 생활중에

남편이 라면 요리만 몇 번 해준 적이 있는데

그중에 2번은 쿠지라이식 라면이었어요.ㅎㅎ

이번에는 제가 만들어 보았습니다.

 


쿠지라이식 라면 재료

 

기본 라면

계란

 

선택 재료- 통깨, 치즈


 

01

 

라면은 기본 라면으로 준비해 주세요.

 

집에 어디 쓰고 남았는지 모르겠는

스프가 굴러 다니고

라면 사리가 있길래

저는 이 조합으로 만들었어요.

 

 

02

 

팬에 물 300ml를 넣고 끓여 주세요.

 

 

03

 

물이 끓으면 라면과 건더기 스프를 먼저 넣어줍니다.

중강불에서 젓가락으로 면을 풀어 주세요. (1분 정도)

 

 

04

 

면이 어느정도 풀어지면

라면스프 1/2 봉지를 넣고 섞어 주세요.

 

 

05

 

물이 어느 정도 졸아지면

가운데 공간을 만들어

계란 1개를 넣고 뚜껑을 닫아

1분~1분 30초 계란을 반숙으로 익혀 줍니다.

 

체다 치즈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조리할 때 라면 색이 사진보다 더 진했는데

저희 집 가스레인지 위에서 사진 찍으면

음식 색이 허옇게~~ 나오더라고요. ㅠ

라면 스프 1/2 넣었습니다!

 

 

쿠지라이식 라면이란?

 

일본 만화 목요일의 플루트에 등장하는 라면 요리법으로

레시피 자체는 작가가 대학생 시절에 창작한 요리라고 해요.

 

 

개인적으로는 쿠지라이식 라면 먹을 때마다 

엄청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엄청 맛있다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저는 그냥 먹을만하다 정도? ㅎㅎ

역시 사람 입맛은 다 다 달라요.

 

 

만드는 법이 간단하고

국물 라면과 또 다른 매력으로 먹을 수 있다는 건

좋은 거 같아요.

 

반숙은 필수입니다.

노른자를 톡 터트려서 비벼 먹어야지 더 맛있어져요.

팬은 제가 사용한 것보다 더 작은 걸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

 

 

 

 

 

 

볶음 우동 만들기 대패삼겹살 야끼우동 만들기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는 야끼 라면을 만들었고 이번에는 재료만 살짝 바꿔 야끼 우동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야끼 우동 재료 냉동 우동 면 대파, 당근, 양배추 대패삼겹살 후추 야끼소바 소스 or

arimarim.tistory.com

 

 

감칠맛이 끝내주는 파기름 짜파게티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이 이것 좀 보고 만들어 달라고 링크를 하나 띡 보내왔어요. 또 뭔 레시피인가 하고 보니 파기름 짜파게티 더라고요. 예전에 편스토랑에서 이정현 님의 파 기름 짜파게티 레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