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유투버 자취요리신 님의 레시피로

푸팟퐁 커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댓글 반응도 너무 좋고

준비할 재료도 그렇고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좋더라고요.

 


푸팟퐁 커리 재료

 

크래미

부침가루

우유

카레가루

설탕

멸치액젓

다진 마늘

양파, 청양고추

계란


 

01

 

크래미 5개를 대충 찢어 줍니다.

튀김가루나 부침가루, 전분 중

아무거나 1스푼 넣고 섞어 주세요.

 

*1인분 기준입니다.

 

 

02

 

그릇에 우유 200ml를 넣어주고

카레가루 1큰술을 평평하게 넣어 주세요.

설탕 1큰술

멸치 액젓 0.5큰술

계란 1개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저는 오뚜기 카레 순한 맛으로 사용했어요.

 

 

03

 

식용유 2~3큰술을 넣고

크래미를 앞 뒤로 바짝 튀겨 주세요.

옆으로 잠시 빼둡니다.

 

 

04

 

식용유를 살짝 추가하고

다진 마늘 1큰술

채 썬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를 잘게 썰어 넣어 주세요.

다진 마늘이 타지 않을 정도로만 볶아 줍니다.

 

 

05

 

불은 약불로 줄이고

우유에 풀어놓은 카레를 다 부어 주세요.

몽글몽글 저어주면서 끓여 주세요.

살짝 걸쭉해졌을 때

맛을 보고 입맛에 맞게 카레가루를 추가합니다.

마지막으로 튀겨 놓았던 크래미를 넣고 섞어 주세요.

 

*저는 데코를 위해 크래미를 조금 남겼어요.

 

 

밥 옆에 다 만들어진 푸팟퐁 커리를 부어 주고

남겨 놓았던 크래미도 올려 주었어요.

파슬리도 뿌려주고

박무땡 님처럼 썸네일 어그로를 위해 ㅋㅋ

(게 튀김 특유의 빨간 색감을 위해 )

고춧가루도 조금 뿌려 줬네요.

 

 

 

밥이랑 먹어봤더니

정말 크리미하고 맛있네요.

아이 카레 만들 때 

우유 넣는 거랑은 또 달라요. ㅎㅎ

튀긴 게맛살이 신의 한 수입니다.

자취 요리 신 님 덕분에

방구석에서 세계의 맛을 잘 느꼈습니다. :)

 

 

 

 

 

버터 치킨 커리 만들기

오늘의 요리 이번에 만들 요리는 버터 치킨 커리에요 자주 드시는 분들도 계실 테고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 저도 호주에 와서 처음 접한 후로 입맛에 맞아서 생각날때 한번씩 만들어 먹고

arimarim.tistory.com

 

 

그린 커리 만들기

오늘의 요리 호주 와서 자주 먹게 된 음식들 중에 하나가 커리 종류인데요 인도 레스토랑이나 타이 레스토랑에 직접 가서 먹기도 하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가끔 먹고 싶어 지면

arimarim.tistory.com

 

 

재료 듬뿍 넣고 맛있고 쉽게 팟타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의 요리는 바로바로 팟타이예요. 가끔 태국 음식점 가면 빼먹지 않고 팟타이는 꼭꼭 시켜 먹는데 요즘 태국 음식점 방문을 못했네요. 😢 시판 팟타이 소스로 만들면 더 쉽지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