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야꼬동은 보통 부드러운 닭다리 살로 만들지만

저는 남편 다이어트 도시락을 위해 만든 거라

닭가슴살로 만들어 보았어요.

굴소스 닭가슴살 볶음밥이 지겨울 때가 된 거 같아서요.ㅎㅎ

 


닭가슴살 오야꼬동 재료

 

닭가슴살

다시마 물

양파

달걀

쪽파

식용유

맛술, 후추

간장, 설탕


 

 

01 

 

양파 1개를 찹찹 썰어주고

(길게 채 썰어도 ok)

밥 위에 고명으로 올릴 쪽파나 대파도 썰어 주세요.

 

물 450ml에 다시마 2~3조각 넣어 놓고

10분 정도 우려 주세요.

 

*저는 넉넉하게 3인분 만들었어요.

양파는 더 많이 사용하셔도 좋아요.

 

 

02

 

닭가슴살은 쭈야공 님 레시피로 미리 만들어 놓은걸

300g 조금 넘게 사용했어요.

 

이 부드러운 닭가슴살의 신세계를 맛본 후로는

일반 닭가슴살은 잘 못 먹겠더라고요. ㅎㅎ

일반 닭가슴살 사용하시는 분들은

미리 후추랑 맛술 넣고 재워뒀다 사용해 주세요.

 

 

 

세상 부드럽고 촉촉한 닭가슴살 만들기

 

세상 부드럽고 촉촉한 닭가슴살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은 요즘 열심히 헬스 중이에요. 저한테 닭가슴살 촉촉하게 먹는 법을 보냈더라고요. 만들어 달라는 말이죠. 쭈야공 님의 레시피로 만들었는데 너무 부드러워서 먹어보고 완전

arimarim.tistory.com

 

 

03

 

달군 팬에 기름 두르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중약불)

양파가 볶아지면 닭가슴살도 넣어 줍니다.

 

 

04

 

저는 익은 닭가슴살을 사용했기 때문에

바로 다시마 물 450ml를 넣어 줬어요. (강불)

간장 4큰술

미림 3큰술

설탕 1.5 큰술 (설탕 대체제)

후추 약간을 넣어 주었어요.

 

*다이어트 용으로 간을 좀 약하게 맞췄어요.

간장과 설탕은 각자 입맛에 맞게 양을 조절해 주세요.

 

 

05

 

모든 재료가 팔팔 끓는 동안

계란 3개에 맛술 1큰술, 소금 약간을 넣고

사진에 보이는 정도로만 풀어 주세요.

계란은 더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06

 

소스가 반 이상 줄었을 때

계란을 넓게 둘러주고

약불에서 뚜껑 닫고 계란이 익도록 끓여 주세요.

 

 

07

 

그릇에 밥 70g을 퍼 주었습니다. ㅎㅎ

닭고기와 계란, 소스도 먹을 만큼

밥 위에 올려 주세요.

 

 

밥을 조금만 먹기 때문에

닭고기 간을 약하게 했던 거예요.

그래도 저는 닭고기 100g 올려서 먹으면

엄청 배부르 더라고요.

 

다이어터들의 소스!

스리라차를 뿌려 먹어도 별미입니다.

 

 

남편도 새로운 도시락이 마음에 든다고 하네요. :)

 

 

 

 

 

 

쯔유없이 에비동 만들기/ 새우 돈부리/ 새우튀김덮밥

오늘의 요리 예전에 아르바이트할 때 남의 파트에서 가츠동 만드는 걸 어깨너머로 여러 번 봐서 가츠동을 집에서 만들어 먹기 시작했는데 가게에서 파는 거랑 똑같더라고요 :) 거기다 돈가스나

arimarim.tistory.com

 

닭가슴살 굴소스 볶음밥 만들기, 다이어트에 좋은 한그릇 요리

오늘의 요리 남편이 도시락으로 닭가슴살 치킨 랩을 꽤 오래 먹어서 요즘에는 닭가슴살 굴소스 볶음밥으로 바꿔줬어요. 하나에 꽂히면 꽤 오래 싸가지고 다니다가 질리면 다른 메뉴로 바꾸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